’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이 ‘2023 MAMA AWARDS’에서 대상 중 하나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2023 MAMA AWARDS'(마마 어워즈)가 28일 오후 6시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은 Mnet, tvN SHOW, Mnet K-POP, Mnet TV, KCON, M2 공식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본상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에 이어 대상 중 하나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의 영예를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멤버들의 군 복무로 인해 완전체로 참석하지는 못했으나 막내 정국이 대표로 나서 영상을 통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정국은 “벌써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의 6번째 주인공이 됐다. 변치 않는 사랑 보내주시는 우리 아미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늘은 다 같이 만나지 못해서 많이 아쉽지만 곧 더 큰 하나가 되어서 만날 거니까 그때까지 건강하게 또 매순간 행복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100% 팬 투표로 선정되는 본상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는 방탄소년단 외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로베이스원, 에이티즈, 엔하이픈, 임영웅, 엔시티 드림,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트와이스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동방신기는 많은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주는 레전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를 수상했다. 데뷔 20주년을 맞은 동방신기는 한국 팬클럽 카시오페아, 일본 팬클럽 비기스트를 언급하며 팬들에게 영광을 돌려 감동을 자아냈다.

올해 가장 빼어난 활약을 보인 신인에게 주어지는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는 라이즈, 제로베이스원이 수상했다.

다음은 ‘2023 마마 어워즈’ 수상자 명단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 방탄소년단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본상) :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임영웅, 에이티즈, 엔시티 드림,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트와이스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 라이즈, 제로베이스원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 : 동방신기

페이보릿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 요시키

페이보릿 아시안 남자그룹 : INI/ 페이보릿 아시안 여자그룹 : 케플러

갤럭시 네오 플립 아티스트 : 트레저

사진=Mnet 방송캡처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