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X1의 고성능 트림으로 2024 BMW X1 M35i xDrive를 2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X1 M35i xDrive는 2.0리터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장착했다. 출력은 5,750~6,500rpm 사이에서 316마력을, 피크 토크는 2,000~4,500rpm에서 400Nm를 낸다. 

이 같은 성능을 위해 BMW는 보다 강력한 크랭크 축, 냉각 채널이 있는 최적화된 피스톤 오일 공급 시스템, 최신 6기통 엔진에서 이월된 메인 베어링 셸 및 캡 등 향상된 기능을 갖춘다.

X1 M35i xDrive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를 5.2초 안에 가속하고 최고 속도는 전자적으로 제한된 250km/h까지 도달한다.

동력은 기계식 LSD가 장착된 7단 변속기를 통해 전달되며, 기어 박스는 스티어링 휠의 패들을 통해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 왼쪽 패들을 1초 이상 누른 상태에서 ‘M Sport Boost’ 모드를 활성화하면 엔진, 변속기, 섀시 등 모든 활성 매개 변수가 가장 스포티한 설정으로 전환된다. 

강력한 4기통 힘을 위해 M35i 전용 섀시도 적용됐다. 여기에는 다양한 댐퍼가 포함되며 더 나은 리바운드를 위한 밸브가 더 많다. 또한 표준 사양인 스포츠 스티어링은 속도에 민감한 파워 어시스턴스와 빠른 스티어링 기어비를 추가했다.

제동 성능은 프론트에 15.2인치 디스크가 장착된 4피스톤 캘리퍼 브레이크와 리어에 13인치 디스크가 장착된 단일 피스톤 캘리퍼가 있는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옵션이 제공된다. 이 옵션은 향상된 제동력과 M 로고가 새겨진 회색으로 마감된다.

외관은 전면 범퍼에 확대된 공기 흡입구가 엔진 및 변속기, 브레이크에 냉각 기능을 높인다. M 키드니그릴은 수직 이중 막대형의 특징을 보이며 올 블랙 처리됐다.

후면에는 4개의 배기 파이프가 있으며, 휠은 기본적으로 19인치 휠과 사계절 타이어, 옵션으로 20인치 휠이 고성능 타이와 함께 제공된다.


내부에는 새로운 OS 9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최초의 iDriv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옵션으로는 알칸타라, 알루미늄, 가죽 등으로 풍부하게 제공되고 M 스포츠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2024년형 BMW X1 M35i xDrive는 오는 10월부터 유럽에 출시되며 가격은 4만9,900달러(환화 약 6,490만 원)부터 시작한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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