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탁재훈 2위 유재석 3위 신동엽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에는 탁재훈이 올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지난 11월 대비 브랜드평판지수가 8.78% 상승했다. 탁재훈은 최근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로얄’에 출연했다.

유재석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놀면 뭐하니?’가 여전히 부진한 실적을 이어가는데 ‘유 퀴즈 온 더 블럭’, ‘런닝맨’ 등의 선전에도 브랜드평판지수가 전달 대비 49.11% 하락했다.

3위는 유튜브 콘텐츠 ‘짠한형’, MBN ‘현역가왕’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는 신동엽이 차지했다.

2023년 1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탁재훈, 유재석, 신동엽, 이경규, 서장훈, 안정환, 강호동, 전현무, 박명수, 김종국, 이상민, 김준호, 김구라, 김종민, 박나래, 송지효, 장도연, 윤형빈, 김희철, 차태현, 조세호, 김국진, 이수근, 김성주, 김숙, 데프콘, 정형돈, 이영자, 하하, 김민경 순으로 분석됐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