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이 30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렸다. 관람객들이 부스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박지호기자 jihopress@etnews.com

오는 8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가 열린다. 금융위원회는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핀테크와 인공지능, 금융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인공지능 기술이 핀테크와 금융 산업에 전반에 미치는 파급효과 등을 조망한다.

전시관에는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들이 참여해 혁신적이고 편리한 최신 금융기술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조성한다. 행사기간 동안 계속되는 핀테크 주제별 세미나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 도입과 응용을 비롯해 금융보안, ESG, 인슈어테크 등 글로벌 핀테크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핀테크 산업 관계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고 사업모델 홍보 및 투자유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모바일 비즈니스 미팅 플랫폼을 도입하고, IR 오픈 스테이지와 네트워킹 라운지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산업은행 넥스트라운드(NextRound) 핀테크 스페셜 라운드와 ‘핀테크 혁신펀드’ 위탁운용사 역제안(Reverse IR) 개최 등 유망한 핀테크 기업들에 대한 투자유치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금융위원회는 20일 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전시관 부스 신청 및 제 7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참가 신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운영사무국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