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리부는 여행사’가 6.25 전쟁의 또 다른 면을 찾아 떠난다.

MBC every1이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피리부는 여행사’는 대한외국인이 한국인들을 가이드 한다는 신선한 주제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4회는 7일 밤 12시에 방영된다.

‘피리부는 여행사’의 이번 여행에서는 연천군과 동두천시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연천 여행에서는 똑똑한 대한외국인으로 알려져 있는 ‘야스민’이 가이드로 활약하였으며, 동두천 여행에서는 3화 고양 높빛고을길 여행코스를 안내했던 ‘챔보’가 가이드를 담당하였다.

 ‘피리부는 여행사’가 6.25 전쟁의 또 다른 면을 찾아 떠난다. 사진=MBC에브리원
‘피리부는 여행사’가 6.25 전쟁의 또 다른 면을 찾아 떠난다. 사진=MBC에브리원

‘야스민’ 가이드는 걸그룹 여행객 ‘트라이비’ 멤버 3인에게 ‘연천역사투어’ 코스를 안내한다. 연천역 급수탑, 백학역사박물관, 고랑포구 역사공원 등을 돌아보면서 6.25 전쟁 당시 연천군 고랑포구 전투에서 명성을 떨친 군마(군용 말) ‘레클리스’의 활약상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잘 알려져 있지 않은 6.25 전쟁의 새로운 전사를 소개하여 여행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챔보’ 가이드는 요즘 한창 핫한 유튜버인 ‘김똘똘’과 그의 친구들에게 한때는 미군들로 붐볐지만 현재는 문화 거리로 탈바꿈하고 있는 캠프보산의 그래피티 작품들과 한국 록음악의 발원지에 어울리는 ‘두드림 뮤직센터’ 소개하여 국내 여행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공방 특화거리, 버스킹, 이국적인 남미 음식 체험까지 제공하여 여행객들에게 해외여행의 분위기를 선사한다.

이번 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연천 백학 호국영웅 레클리스 거리와 캠프보산 월드푸드 스트리트는 올해 경기도가 지정한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으로 선정된 장소로 향후 더욱 흥미롭고 의미있는 여행지가 될 전망이다.

연천 여행객으로는 아이돌 트라이비 멤버 송선, 현빈, 소은이 참여했으며, 동두천시 여행객은 핫 유튜버 김똘똘과 친구들(백호, 팝투)가 함께 한다.

‘피리부는 여행사’는 방송 전 매주 월, 화, 목, 금요일 MBC every1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여행코스 영상을 선공개를 하고 있으며, 5회 방송은 오는 11월 21일 화요일 MBCevery1 저녁 12시에 방송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