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CI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CI

(MHN스포츠 이솔 기자) 지스타 2023 메인스폰서 참가로 글로벌 기업들과의 MOU체결 등 호재가 예상되는 위메이드가 ‘실적’이라는 날개를 달았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7일(화) 2023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위메이드의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매출액은 약 2355억원, 영업이익 약 454억원, 당기순이익 약 379억원으로 집계됐다. <미르의 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과 <나이트 크로우>의 안정적인 매출에 힘입어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미르4>와 <미르M>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연내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매분기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다. ▲ 1분기 블록체인을 접목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과 실사 캐릭터 기반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출시 ▲ 2분기 <미르4> 중국 서비스 ▲ 3분기 신규 IP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출시 ▲ 4분기 <미르M> 중국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계열회사에서도 ▲ MMORPG <미르의 전설2: 기연> ▲ 서브컬쳐 RPG <로스트 소드> ▲ 방치형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 오리진> ▲ 퍼즐 게임 <어비스리움 매치>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위믹스(WEMIX) 블록체인 사업 확장에도 활발하게 나서고 있다. 지난 9월 위메이드는 SK플래닛과 블록체인 및 플랫폼 시장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진행했다. 양사의 기술력, 서비스 강점을 활용해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할 방침이다. 더불어, 웹 3.0 생태계 구축을 비롯해 기술 혁신을 도모할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번 분기는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 동안의 장기적인 노력이 괄목할 만한 사업적 성과로 이어졌다”라고 말하며 “레벨업 된 지속가능한 투자 역량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성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은 <실크로드 온라인> 등의 로열티 매출증가로 약 184억원, 영업이익은 약 12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14억원을 달성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은 약 299억원, 영업이익은 약 1억원, 당기순손실 약 23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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