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컴투스는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867억 원, 영업손실 16억 원, 당기순이익 96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0.9%, 영업이익 13.1%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다만 미디어 콘텐츠 계열사의 3분기 대작 라인업 부재 등에 따른 매출 및 이익 감소가 반영돼 연결 기준 매출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됐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376억 원, 영업이익 139억 원, 당기순이익 187억 원을 달성했다.

게임 사업 해외 매출은 게임 사업 전체의 70.9%인 1014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 기간 대비 19.2% 증가한 수치다. 북미, 아시아, 유럽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뒀다. 게임 사업 성장과 마케팅 비용 등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적자폭은 꾸준히 감소했다.

컴투스는 대작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한 퍼블리싱 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게임테일즈가 개발 중인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더 스타라이트’도 최근 서비스명을 확정했다. 미소녀 캐릭터 수집육성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내년 1분기 중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중국 넷이즈와 인기 PC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생존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도 체결했다. 경쟁력 높은 신작 라인업을 지속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미디어 콘텐츠 사업에서는 12월 tvN 방영 예정 드라마 ‘마에스트라’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 24년 개봉 영화 ‘왕을 찾아서’ 등 다양한 기대작을 선보인다. 아티스트 라인업 확대와 대규모 K팝 공연 개최 등으로 K콘텐츠 시장에서의 팬덤 비즈니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기존 주력 게임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다양한 장르의 출시작 가세로 게임 사업 부문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게임을 비롯해 미디어 콘텐츠 등 신규 사업 부분의 성과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세계 시장에서 우리 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3.9% 증가한 49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0억원, 1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6월말 출시한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성과가 3분기에 본격 반영되고 9월 출시한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가 가세하며 손익 개선에 기여했다.

‘MLB 퍼펙트 이닝 23’,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등 기존 게임들도 견조한 성적을 유지하며 컴투스홀딩스 실적 향상 기반이 됐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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