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가인
400점 만점에 380점
교육 다큐 ‘교실이데아’

출처 : 도전 골든벨

배우 한가인이 교육 다큐멘터리 ‘교실이데아’의 프리젠터로 전격 출연한다.

한가인은 대한민국의 공교육을 경험한 ‘학생’으로서, 그리고 두 자녀의 ‘학부모’로서 MBC 교육 다큐멘터리 ‘교실이데아’의 프리젠터로 나선다.

프리젠터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과 입시의 나아갈 방향을 차근차근 풀어나갈 예정이다.

한가인은 지금도 중요한 일이 있거나 새로운 프로그램에 들어가기 전과 같은 긴장된 순간들이 있으면 수능 시험을 보는 악몽에 시달린다고 한다.

출처 : 써클하우스

그는 수능 400점 만점 중에 380점을 이상을 받은 엘리트 우등생이었지만 당시 공교육을 받았던 시간을 ‘인생에 주어진 가장 큰 장애물’, ‘넘어야 하는 벽’이라고 표현할 만큼 두려움과 공포의 시간이었다고 회상한다.

그리고 그렇게 힘들게 받았던 교육이 살아가는 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고백하며 오랜 시간 고민해 왔던 교육에 대한 해답을 ‘교실이데아’를 통해 찾고자 한다.

한가인은 수능 당시 시험장에서 문제를 일찍 다 풀고 엎드려서 수능 만점자 인터뷰를 어떻게 할지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고 한다.

만점은 아니어도 400점 만점에 38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수능 만점자가 66명이나 되는 역대급 물수능이었기에 다른 해 동일 점수라면 SKY 라인에 진학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경희대학교 관광경영학과에 진학하였다.

한편, MBC 교육대기획 다큐멘터리 ‘교실이데아’는 대한민국 수학능력시험을 본격적으로 파헤치고 국내 교육 현장에 새롭게 도입되고 있는 인터내셔널 바칼로레아(IB)를 본격 조명하는 3부작 다큐멘터리로 오는 21일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