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 제철일 땐
꼭 먹어보세요!
매력에 풍덩 빠질 거예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회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좋아하는데요. 고등어를 회로 접하기 전까지만 해도 약간 비려서 못 먹을 것 같다는 생각이 머릿속에 박혀있어서 고등어회를 먹지 못했어요.

그런데 SNS에서 보이는 고등어회 사진들이 너무 맛있어 보이는 거예요. 그래서 맛집이라고 하는 곳으로 찾아가서 먹어봤는데 비리기는 무슨 고소한고 쫀득쫀득해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고등어회 그동안 안 먹었던 나 반성해! 그래서 오늘은 고등어회가 비려서 못 먹을 것 같이 생각했던 분들과 고등어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고등어회 맛집을 들고 왔어요.

아직 한 번도 못 드셨던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고등어회 맛집을 시작으로 한번 다녀와보는 거 어떨까요? 그럼 어느 곳들이 있을지 한번 소개해 드릴게요!

1. 미영이네식당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42
영업시간 : 1130 ~ 22: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메뉴 : 고등어회 대(大)

‘고등어회’라고만 쳐도 검색창에 뜨는 미영이네식당! 이곳은 고등어회로 유명한 곳인데요. 고등어회를 먹으러 제주도에 갔으면 무조건 들러봐야 하는 곳이라고 많은 분들이 얘기하는 곳이에요.

그래서 처음에 고등어회를 접하시는 분들이 이곳에서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미영이네식당에서는 고등어회를 시키면 탕도 따로 나오는데 이건 미영이네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탕이에요.

하얀 국물이라서 들깨나 메밀이 들어갔나 싶지만 여러 가지 곡물들과 고등어 뼈의 육수가 어우러진 국물이라고 해요.

고등어회를 처음 드시는 분들은 어떻게 드시는지 모르겠다면 메뉴판 옆에 고등어회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2. 모슬포해안도로식당

위치 : 제주 제주시 신대로18길 16 삼다연동맨션
영업시간 : 10:00 ~ 22:00 (비정기 휴무)
메뉴 : 고등어회

이곳은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소개된 고등어회 맛집입니다.

허영만님은 씹는 맛이 꾸덕꾸덕하고 맛이 아주 좋다는 평을 남기기도 했죠~ 그리고 모슬포해안도로식당 사장님께선 김을 한 장 잡고 밥을 조금 넣고 고등어회를 소스에 찍어 같이 먹는 방법을 소개하기도 했어요.

특히나 이곳만의 특제소스가 있는데 고등어회와 정말 잘 어울린다는 평이 있었는데요. 고등어와 양념장이 잘 어우러져서 고등어회 입문용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모슬포해안도로식당은 제주국제공항에서 차로 10분 정도 걸리는 곳이라고 하니 여행하실 때 참고해 주세요~

3. 백록집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로 24
영업시간 : 17:00 ~ 23:00
메뉴 : 고등어회

제주도 조천읍 함덕에 위치한 노포 횟집인 백록집은 제주도민들이 추천한 고등어회 맛집입니다. 고등어회를 포함해서 딱새우 회, 모듬회가 이곳의 대표 메뉴인데요.

모듬회엔 딱새우 회, 고등어회, 광어, 도미, 전복 외 제철 생선회 1종이 같이 나오는데 79,000원이라고 해요. 이건 총 2~3인이 즐기기 좋으니 혹시나 고등어회만 먹기 부담스러우시다면 알찬 구성의 모듬회를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곳은 도민 맛집답게 유명해서 웨이팅은 필수라고 하더라고요. 찾아보니 평일 19시 전후에는 웨이팅이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4. 싱싱해물나라 본점

위치 :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15길 18
영업시간 : 정보 없음
메뉴 : 고등어회(大)

고등어회가 먹고 싶은데 제주도로 당장 날아갈 순 없잖아요. 서울에도 고등어회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싱싱해물나라인데요. 이곳은 고등어회와 갈치가 유명하다고 해요.

특히 이곳에선 미나리 무침이 나오는데 꼭 얹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는 리뷰가 많아요. 고등어는 잡으면 바로 죽는 생선으로 유명해서 제주도에서 잡고 바로 먹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서울에서도 싱싱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고등어회를 소개해 봤어요. 아직도 비려서 시도를 못 하시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주저하지 말고 꼭 도전해 보시길..! 그럼 다음에 더 맛있는 음식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 안녕~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