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中 지리그룹과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소식 및 실적 개선
신성이엔지, 네이버에 재생에너지 자원 공급 관련 업무협약 체결
경동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임상 3상 성공
휴마시스, 짐바브웨 리튬광산 탐사 진행

[인포스탁데일리=임재문 기자]

◇ 두산(000150), 두산로보틱스 통한 밸류업 기대감 등에 상승
NH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두산로보틱스 통한 밸류업 기대감이 크다고 언급했다. 두산로보틱스(지분 68.2%) 주가 강세에 따라 보호예수 종료 후 일부 지분 현금화 가능성을 고려하면, 밸류업 프로그램에 부응하는 미래성장 전략 제시, 자본 효율 개선, 주주환원 강화가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2025년으로 기준연도 변경, 상장자회사 주가 변동, 하반기 신규고객 매출 및 자회사 지분 일부 처분 가능성으로 NAV 대비 목표할인율 축소(55%→50%)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8,272억원(-3% y-y), 3,891억원(-24% y-y)으로 전망되지만, 자체사업 영업이익(260억원, +14% y-y)은 전자부문 폴더블폰 신제품 양산 대응 통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로봇 관련주 강세 속 두산로보틱스 주가는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투자의견 : BUY[유지], 목표주가 : 190,000원 -> 240,000원[상향]
사진=두산로보틱스
사진=두산로보틱스

◇ SK(034730), 中 지리그룹과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소식 및 실적 개선 기대감 등에 상승
SK는 언론을 통해 중국 자동차 기업인 저장지리홀딩그룹과 전기차 배터리, 차량용 전장 부품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폭넓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협력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며, 이 밖에도 충전 인프라, 차량용 전장 부품, 친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친환경 사업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동사 장용호 사장은 “양사가 이번 관계 구축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과 친환경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며 미래 모빌리티 영역에서 단단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흥국증권은 동사에 대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2.9조원(+1.2% YoY), 영업이익은 1.7조원(+227.4% YoY)으로 전분기에 이어 양호한 영업실적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2024년 연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1.5조원(-0.1% YoY), 영업이익은 6.5조원(+48.1% YoY)으로 지난해의 부진을 만회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 BUY[유지], 목표주가 : 280,000원[유지]

◇ 신성이엔지(011930), 네이버에 재생에너지 자원 공급 관련 업무협약 체결 소식에 소폭 상승
동사는 언론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재생에너지 자원을 네이버에 공급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 평택산업단지 발전소 등 재생에너지 자원을 네이버에 공급하는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네이버는 동사가 개발·공급하는 재생에너지를 친환경 사업장 운영에 적극 적용하는 것을 검토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경기도 내 산업단지의 지붕태양광 개발이 활성화돼 경기도에서 생산된 재생에너지를 지역 내에서 활용하는 사업 모델이 확대되길 바란다”며, “경기도 탄소중립 실현에 한 발짝 가까이 나아가는 계기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성이엔지 태양광 제조 공장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소. 제공=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태양광 제조 공장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소. 제공=신성이엔지

◇ 경동제약(011040),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임상 3상 성공 소식에 급등
동사는 언론을 통해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개량신약 ‘KDF1905-2BO’의 국내 임상 3상에서 하부요로증상 개선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힘. ‘KDF1905-2BO’는 대표적 알파차단 전립선비대증 약물인 탐스로신(KDF1905-R1)과 과민성방광 치료 성분 미라베그론(KDF1905-R2)을 결합한 복합제로, 탐스로신과 미라베그론은 비뇨기계에서 처방 비중이 높은 대표적 약물이라고 전해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인구 고령화와 식습관 변화로 대표적 비뇨기계 질환인 전립선비대증 환자가 증가 추세에 있다”며, “임상 3상 성공을 계기로 치료 효과를 높인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개량신약 품목허가를 서둘러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 휴마시스(205470), 짐바브웨 리튬광산 탐사 진행 소식에 강세
동사는 언론을 통해 2차전지 배터리의 핵심 원료광물 중 하나인 리튬 확보를 위해 짐바브웨 리튬 포텐셜 지역의 현지 탐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짐바브웨 현지법인인 휴마시스마인솔루션을 설립한 바 있으며, 현지에서 기본 조사의 일환인 노두조사와 샘플분석 등을 통한 유망 대상광구 확보를 위한 조사작업을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주요조사 지역은 짐바브웨 수도를 기점으로 동쪽의 마쇼날랜드이스트, 북쪽의 마쇼날랜드웨스트 그리고 남부의 마테베레랜드사우스 지역으로 지표조사, 노두조사, 샘플분석 등으로 리튬광화대 확인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휴마시스마인솔루션은 마테베레랜드사우스주에서 확보한 광구(3,000헥타르)에서 지표조사 및 노두조사 결과 양호한 샘플 결과를 확인했다”며 “향후 트렌치 및 시추조사 등 정밀탐사를 위한 이전 단계인 자력탐사 및 방사선조사 등 광체의 실체 파악을 위한 필수 기본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휴마시스 신사옥 [사진=휴마시스]
휴마시스 신사옥 [사진=휴마시스]

임재문 기자 losthell@infostock.co.kr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