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이성용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대표 오른쪽 장정열 에프에이솔루션 대표 사진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왼쪽) 이성용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대표, (오른쪽) 장정열 에프에이솔루션 대표 [사진=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는 에프에이솔루션과 인공지능(AI) 부동산 가치 분석 시스템 공동 개발 협약식(MOU)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에프에이솔루션은 기존 감정평가사와 물건 분석 전문가들이 진행해오던 기법에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가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AI 기술로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다. 변동성이 높은 부동산 시장을 고려해 보유에 따른 예상 추정 이익과 현실적인 거래 가격을 합리적으로 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양사의 최종 목표는 현재 급증하는 부동산 매매 물건에 대한 객관적인 가치 평가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분석 및 거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트레이드랜드’ 플랫폼을 통해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향후 향상된 서비스와 시스템의 효과적인 활용 방식에 대해서는 구축 단계에 따라 협의한다.

우리부동산정책연구소 관계자는 “양사가 구축하게 될 AI 부동산 분석 시스템은 더욱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가격을 AI를 통해 결정하고 매도자과 매수자의 합리적이고 빠른 의사결정이 이뤄지게 할 것이다. 거래 활성화와 함께 활발한 경제 활동을 하게 돼 여러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