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양준영 기자]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이 ‘초코파이情’의 50주년을 맞아 소비자 소통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고생부터 직장인, 주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걸친 소비자 조사에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초코파이에 대한 기억을 갖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감사와 더불어 초코파이의 50번째 생일을 고객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리온은 내달 25일까지 초코파이에 얽힌 기억을 공모해 제품에 담는 ‘나의 정(情) 이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작 중 감동적이면서 재미있는 사연의 30명을 선정해 최우수상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50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에 본인 이름과 함께 인쇄되어 8월 말까지 전국 유통 채널에서 판매된다. 각각 2백만 봉지, 총 6천만 개 초코파이에 새겨져 반 세기 동안 함께한 정(情) 이야기를 이어간다.
더불어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200개입 초대형 초코파이 패키지도 증정한다.
이밖에도 ‘정(情) 이야기’를 다수 작성한 참여왕, 이벤트를 많이 공유한 배달왕 등 총 120명을 뽑아 초코파이 오리지널과 바나나맛, 초코파이 하우스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50주년 한정판 패키지도 선보인다. 1974년 첫 출시 때부터 1989년, 2006년, 그리고 현재까지 각 시대 추억 속 디자인 4종을 특별 제작해 레트로를 즐기는 MZ세대의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오리온 관계자는 “50주년을 맞는 역사적인 해에 고객의 기억이 제품 포장에 새겨지게 된다”며 “반 백 년, 세대를 이어서 즐기는 과자인 만큼 고객 모두 함께 축하하는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화뉴스 / 양준영 기자 press@mhns.co.kr
[사진 제공 = 오리온]
주요기사
- 1위 비비,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첫 단독 모델 발탁
- 2위 ‘김민재 골대 쾅’ 뮌헨, 레알 마드리드와 접전 끝에 챔스 4강 탈락
- 3위 세종대왕 기념, 우리말 사랑이 꽃피는 5월… 전국에서 세종대왕을 기리는 다양한 행사 개최
- 청호나이스,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 어버이날 맞이 기념행사 나서
- ‘수능만점 의대생’ 여자친구 살해, “피해자에겐 죄송하다”
- hy, 가정의 달 맞아 홀몸노인 봄나들이 행사 ‘효(孝)사랑 소풍’ 참여
- ‘김민재 골대 쾅’ 뮌헨, 레알 마드리드와 접전 끝에 챔스 4강 탈락
- CJ제일제당, 서울 청년층 위한 ‘나눔 냉장고’ 캠페인 확장… 올해 6천명 추가 혜택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