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전년 동기 대비 36.3% 증가한 5047억 원

사진제공=현대리바트현대리바트_스마트워크센터 전경.

현대리바트가 올 1분기 부동산 침체 속에서도 기업간거래(B2B) 사업 호조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현대리바트는 올해 1분기 경영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7억9900만 원으로 전년 동기(76억500만 원 적자)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같은 기간 5047억8700만 원으로 전년 동기(3702억1900만 원)보다 36.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6억8400만 원으로 전년 동기(68억4100만 원 적자) 대비 흑자 전환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전체 가구 사업 매출은 3282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0.8% 늘었다. B2B사업 매출이 27.2% 증가한 1668억 원이었다.

가구 사업 중에서는 빌트인, 오피스, 선박 등에 가구를 공급하는 B2B가구 부문의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B2B가구 부문의 매출은 1898억 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64.5% 늘었다.

빌트인 매출은 같은 기간 94.4% 늘었고, 오피스 매출은 0.1% 소폭 증가했다. 선박 부문은 지난해보다 80.1% 늘었다.

가정용 가구로 대표되는 B2C가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825억 원을 기록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주택 매매거래량 점진적 회복과 빌트인가구 납품 증가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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