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나눔 챌린지 캠페인 홍보 이미지. ⓒKB라이프

KB라이프생명 재단법인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생명나눔 인식개선과 조혈모세포 기증문화 확산을 위한 ‘KB라이프 생명나눔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8일까지 약 4주간 운영되며 ▲온라인 걷기 캠페인 ▲생명나눔 임직원 봉사활동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등록 부스 행사 개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온라인 걷기 캠페인’ 참가 희망자는 같은 기간 빅워크 앱을 다운로드 후 ‘온라인 걷기 캠페인’에 기부할 수 있다. 올해 캠페인의 목표 걸음 수는 2억1000만보다.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KB라이프사회공헌재단이 조혈모 세포 이식이 필요한 소아암 환자를 위해 2000만원을 기부한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온라인 걷기 캠페인은 첫 해 임직원 727명이 참가해 6800만 걸음을 기록했고, 일반인까지 참여대상을 확대한 2022년에는 7411명 참가와 2억6000만 걸음을 달성했다. 특히, KB라이프가 통합 출범한 지난해에는 1만7342명이 참가해 6억7000만 걸음을 기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KB라이프 임직원은 ‘생명나눔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히크만 주머니를 만들어 항암치료를 받는 어린이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조혈모세포 이식이 필요한 암환자는 잦은 채혈과 약물을 주입하기 위해 고무관인 히크만 카테터(Hickman Catheter)를 사용한다. 임직원들의 소중한 손길이 닿은 히크만 주머니는 소아암 환우들에게 전달해 안전하고 편리한 치료를 돕는다.

또 27일에는 KB라이프 임직원을 비롯해 자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와 KB골든라이프케어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소아암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된 희망상자를 제작한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제작한 희망상자 300개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KB라이프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이번 ‘KB라이프 생명나눔 챌린지’ 캠페인은 생명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느끼고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며 “많은 분들이 건강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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