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집씨통 캠페인에 나섰다. 사진은 캠페인에 나선 DL이앤씨 직원들이 직접 키운 도토리 화분을 선보인 모습. /사진=DL이앤씨DL이앤씨는 환경의 날을 맞아 ‘집씨통’ 캠페인을 실시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를 의미하는 ‘집씨통’ 캠페인은 노을공원시민모임이 2019년부터 펼쳐온 숲가꾸기 활동이다. 100일 동안 도토리 씨앗을 묘목으로 직접 기른 뒤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식재하는 프로그램이다.

과거 쓰레기 매립지였던 난지도의 노을공원이 보다 건강한 숲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일반 참가자들이 힘을 보태고 있으며 DL이앤씨도 환경을 생각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동참하고 있다.

DL이앤씨는 지난 2월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 50명의 신청을 받아 이번 캠페인을 시작했다. 직원들이 100일 이상 사무실과 가정에서 정성껏 싹을 틔우고 길러낸 도토리 화분은 6월말 노을공원시민모임 측에 전달된다.

묘목은 앞으로 2~3년 동안 나무자람터에서 더 키운 다음 동물이 행복한 숲이 될 수 있도록 노을공원에 식재될 예정이다.

DL이앤씨는 하반기(7~12월)에도 집씨통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며 10월에는 직원들이 직접 노을공원을 방문해 나무를 심는 봉사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보호 사회공헌을 실천하고자 집씨통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지속가능 환경 캠페인을 적극 도입해 ESG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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