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는 ‘메타 시코르’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메타 시코르는 메타버스(가상공간) 플랫폼 젭(ZEP)에 시코르 강남점 매장을 구현했다. 상품 구성, 인테리어 등을 동일하게 했다. 중앙광장, 게임존, 온리시코르존 등 테마별 공간을 구성해 시코르 상품 구매와 게임을 통한 할인쿠폰 획득도 3월 중 가능하도록 했다. 시코르닷컴 홈페이지와 시코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신세계 시코르는 디지털에 익숙한 1020세대를 겨냥해 메타 시코르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지난해 시코르닷컴 매출은 30% 신장했는데, 2030세대 고객 매출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지난 1월 테스트를 거친 메타 시코르 역시 온라인에 익숙한 2030세대 고객이 한 달간 50만명 이상 이용했다.

3월부터 상시 운영되는 메타 시코르에선 나스, 맥 등 30여개 브랜드의 대표 인기 상품 100여개를 선보인다. 중앙광장에서는 시코르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해 있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 향수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존에서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100% 당첨되는 뽑기 게임도 펼쳐진다. 뽑기 게임을 통해 해외 럭셔리 브랜드부터 국내 브랜드까지 다양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게임존은 시코르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다.

온리시코르존에는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스킨케어 브랜드 오노마와 시코르가 만든 뷰티 브랜드 시코르컬렉션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다. 최근 론칭한 신상품부터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 상품까지 다양한 컬렉션을 소개하고, 링크를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