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P 콘텐츠 스튜디오’ 이오콘텐츠그룹이 제작한 드라마 ‘밤이 되었습니다’가 오픈 2주 차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사진=이오콘텐츠그룹/이오엔터테인먼트/STUDIO X+U
사진=이오콘텐츠그룹/이오엔터테인먼트/STUDIO X+U

‘밤이 되었습니다’는 종료가 불가능한 의문의 마피아 게임에 강제로 참여하게 된 유일고 2학년 3반의 하이틴 미스터리 스릴러다. 저주받은 수련원에 고립된 아이들이 죽음의 마피아 게임을 펼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12부작 드라마이다.

지난 4일 U+모바일 tv를 통해 현재 5회까지 오픈되었고, 지난 7일 넷플릭스를 통해 1~4부가 공개된 이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어내며 심상치 않은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U+모바일 tv에서는 공개 첫날  전체 시청 건수 1위를 기록하며 드라마 ‘하이 쿠키’에 이어 시청 기록을 갈아치웠다. 또한 넷플릭스에서는 공개 단 하루 만에 대한민국 넷플릭스 TOP10 중 3위에 진입하며 흥행 가도를 증명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오픈 일주일 만에 댓글을 포함한 수천 개의 게시물이 올라오며 ‘밤이 되었습니다’ 속 마피아 찾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유튜브 ‘고몽’의 작품 소개 영상은 만 3일 만에 63만 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네이버 오픈톡은 오픈 일주일 만에 14만여 건의 등록을 기록했다. 왓챠피디어에서도 오픈 5일 만에 콘텐츠종합 순위 1위로 올라서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이오콘텐츠그룹/이오엔터테인먼트/STUDIO X+U
사진=이오콘텐츠그룹/이오엔터테인먼트/STUDIO X+U

배우들에 대한 호평도 늘어나고 있다. 마피아 게임에 휘말리게 된 절친, 썸남썸녀, 일진과 왕따, 시기 질투, 우정 등의 복잡미묘한 관계를 깊이 있게 표현해 낸 이재인, 김우석, 최예빈, 차우민, 안지호,  정소리 배우 및 다른 주조연 신예배우들에 대한 언급들이 눈에 띈다.

오리지널 IP로 ‘밤이 되었습니다’를 기획 개발 해 온 이오콘텐츠그룹/이오엔터테인먼트 오은영 대표는 “2020년 초, 앞으로 짧은 러닝타임 안에서 속도감 있는 콘텐츠가 필요할 시장이 올  것이라 생각해서 30~40분 분량의 미드폼 장르물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그중 마피아 게임 소재가 만들어 내는 미스터리 추리 장르의 매력과 데스 게임으로 이어지는 긴박감이 분명히 시장에서 통할 것이라 확신했다”고 제작계기를 전했다.

또한 그는 “신선한 K-수련원 배경, 예측 불가 반전 스토리, 치열한 심리전쟁, 강렬한 처형방식 등이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인기를 이끌어 낼 것이라 기대했다”라고 작품의 기획 과정을 밝히며 ‘밤이 되었습니다’가 만들어내는 현재의 흥행 돌풍의 이유를 전했다. 이어 “LG U+의 STUDIO X+U가 위와 같은 장점을 정확히 짚어낸 덕분에 성공적인 파트너쉽을 만들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밤이 되었습니다’는 한국에서는 U+모바일tv와 넷플릭스를 통해 볼 수 있고(U+모바일tv :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한 회씩 순차 공개 / 넷플릭스 : 매주 목요일 4회 동시 공개), 해외에서는 ‘Rakuten Viki(미주,유럽 등 190여 개 국가), Amazon Prime Video(Channel K 일본), MONOMAX(태국), FriDay(대만), VIU/K-PLUS(동남아시아), myTV SUPER(홍콩), K+(베트남) 등에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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