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POP=강가희기자]장르와 세대를 아우른 2023년 마지막 K팝 축제가 펼쳐졌다.

31일 오후 일산 MBC 드림센터와 광화문 세종대로 특설 무대에서 ‘2023 MBC 가요대제전 꿈의 기록’이 MC 임윤아, 민호, 황민현의 진행 아래 생중계 됐다.

‘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가요대제전은 세대와 장르를 불문한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여 2023년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MC 민호와 황민현이 이문세의 ‘깊은 밤을 날아서’ 컬래버로 무대의 포문을 활짝 열었다. 이어 ‘꿈’이라는 하나의 주제에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나섰다. 제로베이스원은 악기와 함께 악뮤의 ‘후라이의 꿈’을 재해석했다. 엔믹스는 S.E.S.의 ‘꿈을 모아서’로 청량한 매력을 뽐냈고, 스테이씨는 ‘꿈빛 파티시엘’ 챌린지로 알려진 아이유의 ‘내 꿈은 파티시엘’ 무대를 꾸며냈다. 이에 MC들 역시 즉석 챌린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오직 ‘가요대제전’에서만 볼 수 있는 신인들의 무대도 있었다.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결성된 원탑과 주주 시크릿이 그 주인공. 유재석, 하하, 주우재, 이이경, 김종민, 영케이 구성의 원탑은 ‘Say Yes’로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미주, 박진주 구성의 주주 시크릿은 ‘잠깐만 TIME’으로 도발적 매력을 뿜어냈다.

‘가요대제전’은 다양한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었다. 트로트계의 강자 영탁, 장민호의 솔로 무대를 이어 힙합 강자들이 열기를 이어갔다. 이영지는 아이브 안유진과 절친 조합으로 MZ 세대의 파워풀한 매력을 뿜어냈고, ‘Smoke’로 챌린지 유행을 휩쓴 다이나믹 듀오가 (여자)아이들 전소연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펼쳐 이목을 모았다.

2부는 겨울과 어울리는 노래들로 시작됐다. NCT 127의 겨울 캐럴 ‘Be There For Me’를 이어 폴킴과 (여자)아이들 미연의 달달한 듀엣 ‘화이트’ 무대가 이어졌다. 스트레이키즈의 퍼포먼스 유닛 리노, 현진, 필릭스는 ‘White Love(스키장에서)’ 무대를 재해석해 설레는 감정을 더했다.

효연은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우승 크루인 베베와 몽환적 분위기로 편곡한 ‘Picture’ 무대를 꾸몄다. 더보이즈의 주연, 큐, 선우는 ‘Babydoll’ 노래에 맞춰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어 아이브, 에스파, 있지, (여자)아이들, NCT U의 히트곡 무대가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꿈의 완전체 무대도 성사됐다. 데뷔 15주년을 맞은 2am 조권은 “사실 우리가 찐 mbc 아들이다”라며 “‘가요대제전’으로 함께 마무리할 수 있어 뜻깊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2am은 향수를 부르는 ‘이 노래’, ‘죽어도 못 보내’ 무대를 이어 방시혁과 작업한 신곡 ‘혹시 니 생각이 바뀌면’ 무대를 최초 공개해 역대급 귀호강을 선사했다. 데이식스 역시 4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왔다. 원필은 “이제 시작될 데이식스 활동 많이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데이식스는 역주행 신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등 킬링파트를 엄선한 무대를 선보여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새해를 맞은 3부의 오프닝은 00년생 스트레이키즈 현진과 있지의 예지의 컬래버 무대로 꾸며졌다. 예지는 무대 전 “청룡의 해를 기념해 현진 선배님과 스페셜 무대를 준비했다. 완벽한 케미를 기대해 달라”고 말해 설렘을 더했다. 이어 가요계 대표 부자 지간 라이즈 앤톤과 윤상의 첫 합동 무대가 펼쳐졌다. 피아노, 첼로 연주와 함께 윤상의 곡 ‘달리기’로 호흡을 맞춘 라이즈의 무대는 새해부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내 미소를 자아냈다.

광화문 야외 특설무대에서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더보이즈의 강렬한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스트레이키즈의 무대 중에는 타이거JK가 깜짝 등장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어 NCT DREAM, NCT 127, 샤이니의 무대가 축제 마무리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끝으로 엔딩곡 ‘걱정말아요 그대’ 무대 중 이적이 깜짝 등장, 깊은 울림이 담긴 라이브를 선보여 다가온 새해에 진한 감동을 안겼다.

한편 ‘2023 MBC 가요대제전 꿈의 기록’에는 댄스 크루 베베, 영탁, 장민호, 데이식스, 루씨, 다이나믹듀오, 이영지, ‘놀면 뭐하니?’ 원탑·주주 시크릿을 비롯하여 앤팀, (여자)아이들, 2am, 에스파, 에이티즈, 보이넥스트도어, 크래비티, 엔하이픈, 판타지 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있지, 아이브, NCT 127, NCT DREAM, NCT U, 샤이니, 스테이씨, 스트레이키즈 등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popnews@heraldcorp.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