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무삭제 대본집 ‘선재 업고 튀어 대본집 세트’가 예약판매만으로 1위를 차지했다. 어휘력과 문장력, 문해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필사 가이드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가 지난주와 동일한 2위를 유지했고, 30만 부모 독자들의 멘토 이은경쌤의 자녀교육 에세이 ‘나는 다정한 관찰자가 되기로 했다’가 3위로 훌쩍 뛰어올랐다. 이어 절제와 겸손의 힘을 강조하는 자기계발서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와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 ‘불변의 법칙’이 4위와 5위에 자리했다.

화제의 신간들이 쏟아지며 경제 경영서가 약진한 한 주였다. 수많은 부자들이 꼽은 최고의 ‘부자학 수업’으로 돈의 본질과 부의 알고리즘을 깨닫도록 돕는 ‘부자의 마지막 가르침’이 종합 7위를 달성했고, ‘임장의 여왕’ 앨리스허의 부동산 투자 습관과 전략을 담은 ‘오늘부터는 오를 집만 보인다’가 종합 20위에 올랐다. 그 외 기존 베스트셀러인 모건 하우절의 ‘불변의 법칙’과 독립 리서치 회사 ‘광수네,복덕방’ 이광수 대표의 ‘어떻게 살 것인가’까지 총 4권의 경제 경영서가 종합 베스트셀러 20위권에 포진했다.

경제 경영뿐 아니라 만화·어린이·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간들이 눈길을 끌었다. 만화/라이트노벨 분야에서는 ‘던전밥’으로 사랑받은 만화가 쿠이 료코가 ‘던전밥’을 집필하는 동안 그려 둔 만화, 일러스트, 스케치 등을 수록한 만화&일러스트 모음집 ‘쿠이 료코 낙서집 데이드림 아워’가 예약판매로 종합 9위 및 만화/라이트노벨 분야 1위에 올라섰다. 어린이·청소년 분야에서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와 함께하는 초등 과학 입문서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0 생태계’와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역사책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9’, 서울대 김헌 교수가 들려주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 ‘신화의 숲’이 출간 즉시 각각 종합 8위, 12위, 16위에 올랐다.

그 밖에 예술 분야 신간 ‘컬러의 세계’가 종합 14위에 진입했다. 고전부터 현대까지 50편의 명작 영화 속 컬러 팔레트에 대한 해설과 평론을 제공해 컬러의 세계를 다채롭게 파헤치는 예술 교양서다.

eBook 분야에서는 ‘나 잡으려고 텔레그램 가입했어?’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