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SNS) 광고에 속아 가짜 다이어트 약을 구매한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다.

체질에 맞춰 처방된 약이 알고 보니 중국산 사탕이었다.

소셜미디어(SNS) 등 온라인에 뜬 가짜 다이어트 약 광고 / 네이버 블로그

수백 명에 달하는 이들이 체중 감량을 위해 비싼 값을 주고 다이어트 약을 구매했다가 사기를 당했다고 YTN이 1일 단독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피해자 A 씨는 지난 9월 SNS에 뜬 광고를 보고 판매업체를 통해 다이어트 알약을 구매했다.

맞춤형 다이어트 알약 광고를 보고 주문한 사기 피해자. YTN 보도 화면 캡처 / YTN

업체 측은 ‘일본 대학 교수진이 연구해 개발한 약’이라고 소개, 1:1 상담을 통해 개인 체질에 맞는 약을 지어준다고 했고, A 씨는 실제 상담사와 메신저로 몸무게, 식습관에 관한 대화를 나눈 뒤 약을 주문했다. 두 달 치 알약 가격은 55만 원이었다.

그런데 A 씨는 얼마 뒤 주문한 약을 받고 황당함을 금치 못했다. 맞춤형 다이어트 약 대신 ‘단단한 사탕'(제품 유형)이라고 적힌 기성품이 배송된 것이다. 게다가 이 상품 제조사는 중국의 한 식품 회사였고, 제조 일자도 주문 시점보다 빠른 7월이었다.

맞춤형 다어어트 약을 주문한 피해자가 실제로 받은 건 중국 한 식품회사가 만든 기성품이었다. / YTN
판매업체와 피해자 A 씨의 대화 내용. A 씨의 항의에도 판매처 측은 환불을 거절했다. / YTN

A 씨는 온라인에 자신이 받은 약을 검색했고, 다른 사람들도 이런 피해를 본 사실을 알게 됐다. 이후 업체 측에 환불을 요구했으나 주문자 체형에 맞춰서 제조한 제품이라는 이유로 거절 당했다고 한다.

A 씨와 비슷한 사기 피해는 서울, 경기 등 수도권을 포함해 대전, 충북 등 전국 곳곳에서 발생했다. 피해자 300여 명이 이런 수법에 속아 날린 돈만 총 2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A 씨와 비슷한 수법으로 사기를 당한 피해자가 온라인에 올린 사진. A 씨가 받은 것과 같은 상품이다. / 네이버 블로그
A 씨를 포함한 다이어트 알약 사기 피해자들이 본 SNS 광고 / 네이버 블로그

피해자들의 고소장이 접수되면서 경찰은 현재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약을 판매한 업체 측이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는 탓에 피의자 특정조차 어려운 상황이라고 한다.

경찰은 업체를 상대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하는 등 추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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