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음식을 주문하는 손님들 중 ‘외상’을 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자영업자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사진=아프니까 사장이다 |
배달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음식을 주문하는 손님들 중 ‘외상’을 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자영업자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지난 21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요즘 꽤 보인다는 배달 요청사항’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별다른 글 없이 배달 앱을 이용한 것으로 보이는 음식 주문 요청서 사진 4장이 게재됐다.
‘현장 결제’를 선택한 한 손님은 배달 요청사항에 “문자로 계좌 주시면 이틀 뒤에 이체해드릴 수 있는데 외상은 어렵겠죠?”라며 “(외상) 안 되면 취소해달라”고 요구했다.
배달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음식을 주문하는 손님들 중 ‘외상’을 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자영업자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사진=아프니까 사장이다 |
또 다른 손님 역시 또 다른 가게에 “사장님 정말 죄송한데 제가 어제부터 밥을 못 먹었다”며 “실례가 안 된다면 내일 돈 들어오고 이체해 드리는 건 힘들겠냐”고 요청사항에 적었다.
이외에도 “사정이 있어서 이후에 급여 받으면 배달비 포함 계좌이체 하겠다. 안 되면 취소해달라. 리뷰(후기) 참여하겠다” “임신한 아내가 사흘째 못 먹고 있다. 돈은 25일에 갖다 드리겠다” 등 외상을 요구하는 이들이 남긴 요청사항이 사진에 담겨있었다.
배달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음식을 주문하는 손님들 중 ‘외상’을 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자영업자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사진=아프니까 사장이다 |
해당 게시물을 본 자영업자들은 “신종구걸 수법인가” “저런 요청 받으면 정말 난감하겠다” “저 돈으로 쌀을 사면 한 달은 먹겠다” “자영업자를 호구로 보나” 등 댓글을 달며 공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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