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닭이 포장된 비닐봉지 안에서 살아있는 바퀴벌레가 나왔다는 한 소비자의 후기가 공개됐다. /사진=네이트판
찜닭이 포장된 비닐봉지 안에서 살아있는 바퀴벌레가 나왔다는 한 소비자의 후기가 공개됐다. /사진=네이트판

찜닭이 포장된 비닐봉지 안에서 살아있는 바퀴벌레가 나왔다는 한 소비자의 후기가 공개됐다.

지난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찜닭에 살아있는 바퀴벌레가 나왔다’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글 작성자 A씨는 “성인 남성 엄지손가락 크기의 거대한 바퀴벌레가 (배달) 플라스틱 용기에 붙어서 왔다”며 “비닐봉지를 풀어서 공깃밥과 무를 꺼내고 그 아래에 있던 찜닭 용기를 꺼내려던 순간 바퀴벌레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이어 “비닐봉지는 안쪽에서 한 번, 바깥쪽에서 또 한 번 등 총 두 번 꽁꽁 묶여 있는 상태로 배달받았다. 바퀴벌레는 가게에서 온 것이 확실하다”고 주장했다. A씨는 “날개가 매우 크고 파닥이기도 했으며 비닐봉지 속을 기어 다니는 소리가 나서 영상으로 촬영했다”며 “이후 가족들이 집에 와서 사진 촬영을 도와줬다”고 말했다.

찜닭이 포장된 비닐봉지 안에서 살아있는 바퀴벌레가 나왔다는 한 소비자의 후기가 공개됐다. /사진=네이트판
찜닭이 포장된 비닐봉지 안에서 살아있는 바퀴벌레가 나왔다는 한 소비자의 후기가 공개됐다. /사진=네이트판

A씨는 “사장님은 사과 한마디 없으시고, 음식에서 나온 게 아니라 환불이든 재배달이든 아무것도 해줄 수 없다고 하더라”라며 “(배달 앱) 상담원분들도 사진 보기 전이라서 그런지 ‘날파리 같은 건가요? 손톱만 한가요?’하면서 가볍게 여기고, 가게에서 환불 안 해주면 환불이 어렵다고 했다. 재차 얘기하니 포인트로 지급해주겠다고 한다. 저는 그냥 환불받고 싶다”고 토로했다.

이후 A씨가 리뷰를 남기자 환불해주겠다는 연락이 왔다. 그는 “배달 앱 측에서 식약처 신고가 들어간 상황이라 결과 나와봐야 알겠지만 위생 문제라면 너무 심각한 것 같다”며 “가게는 시장 안에 있다. 시장에 저 정도 크기의 하수구 바퀴벌레는 있을법한 일이라서 가게 위생이 의심된다”고 전했다.

이어 “비닐봉지에 들어가서 배달될 정도면 과연 한 마리만 있는 거겠냐. 음식 뚜껑 위에 붙은 바퀴벌레를 코앞에서 본 충격에 아직 멍하고 트라우마 생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의 의견은 엇갈렸다. 대부분 누리꾼들은 “사진 본 것만으로 트라우마 생길 듯” “나 같아도 못 먹는다” “가게 봉지 안에 저렇게 바퀴벌레가 들어갈 정도면 위생 상태는 점검해봐야 한다” “음식과 동봉돼 왔다면 환불해주는 게 맞다” 등 반응을 보였다.

반면, “저렇게 큰 바퀴벌레는 요즘 같은 여름철에 더위에 실내로 유입된다. 어떻게 들어왔는지도 모르는 건데 식당에서도 난감할 수 있다” “바퀴벌레는 저렇게 커도 문틈으로 다 기어들어 오니 봉투고 뭐고 다 비집고 들어갔을 수도 있다” 등 가게 측 입장도 이해된다는 반응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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