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파사드

크리스마스가 한달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서울 시내의 주요 백화점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풍기는 장식들을 볼 수 있는데요. 
국내 백화점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고객들을 발길을 끌어 모으기 위해 미디어 파사드를 공개하거나 크리스마스 상점을 열고 있습니다. 
그 중 서울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미디어파사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소개해볼게요.
유퀴즈에서 방송을 했던 적이 있어 눈여겨 보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파사드입니다. 

서울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
서울 중구 소공로 63
지하철 4호선 회현역 7번 출구 방향

신세계백화점 본점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63 신세계백화점본점 지도보기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 주차
5만원 이상 1시간, 10만원이상 2시간, 15만원이상 3시간, 10분당 2,000원

신세계백화점 명동 본점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미디어파사드와 전체 건물을 환상적으로 장식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미디어파사드는 건물의 외벽을 이용하여 다양한 미디어 아트와 조명을 활용하여 특별한 쇼를 선보이는 것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파사드는 11월9일부터 ‘신세계 극장’이라는 주제로 이 같은 내용의 애니메이션을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공개하기 시작했어요.
점등시간은 17:30~22:30이며, 재생시간은 3분입니다. 
그리고 2024년 1월 31일까지 점등됩니다.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 파사드는 외벽 전체 크기가 63m * 18m로 역대 최대규모로 연출했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영상과 함께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2번과 크리스마스 캐럴을 바탕으로 편곡한 음악이 흘러나와 웅장한 분위기를 더하지요.

영상 속 붉은 커튼이 걷히고 성대한 문이 열리면, 금빛 사슴을 따라 상상 속의 크리스마스 세상으로 들어갑니다. 경쾌한 캐럴과 함께 관객들은 꼬마 병정과 루돌프, 테디베어와 함께 밤하늘을 달리는 선물 기차, 크리스마스 트리로 둘러싸인 아이스링크로 쉴 새 없이 옮겨갑니다.

삽입곡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는 데 한몫합니다.

이번 영상에 입힌 음악은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2번과 크리스마스 캐럴을 바탕으로 신세계가 국내 작곡가와 협업해 직접 편작곡한 것. 특히 영상 후반부에 피아노 무대가 등장하는 장면부터는 본격적으로 고전적인 피아노 선율이 흘러나와 웅장함을 더합니다.

2023 신세계본점 크리스마스 미디어파사드 명당
1. 명동 회현 지하 쇼핑센터 1번 출구 앞
2. 중앙 삼각지
3. 한국은행 앞 사거리 모퉁이

미디어파사드를 직접 보려고 찾는 사람들이 많은 많큰 본점 본관 주변과 맞은편 건물 등에 펜스를 설치하고 혼잡도가 높은 지점에 안전 교통요원이 배치되어있으니, 안전하게 미디어파사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명동신세계 본점을 간다면 크리스마스 사진 스팟에도 들려 사진을 찍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백화점 앞에는 대형분수가 있어요. 이곳은 미디어파사드와 함께 커다란 크리스털로 장식을 합니다. 영상미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작년엔 자원을 활용해 비용을 절감했다고 하는데요. 분수의 장식이 아름다워서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서 미디어파사드의 모습이 달라지는데 분수대 앞에는 유난히 연인들이 많아요. 아무래도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고 데이트할때 가시는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본점 뒤에 있는 아치형 조형물에서도 사진을 많이 찍는데요. 매년 설치되어있는 곳이지만, 조명이 점등되면, 너무 멋진 모습이 연출되어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1월 31일까지 미디어파사드 영상이 나오기때문에 끝나기전에 방문하셔서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말분위기를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