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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가 13일 서울 오키친스튜디오에서 오뚜기와 ‘K-푸드’ 활용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협업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광공사와 오뚜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관광과 K-푸드 연계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마케팅 △K-푸드 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홍보 △온오프라인 행사 공동 개최 등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이날 관광공사가 밝혔다.
관광공사는 지난 3월 오뚜기와 함께 ‘오뚜기가 호텔로 배송됩니다’라는 특별 방한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일본 도쿄에서 출발해 2박 3일간 한국을 방문하는 해당 상품에는 단기간에 300명의 일본 관광이 모집됐다. 상품을 이용한 관광객들에게는 진라면 등이 담긴 웰컴박스가 호텔로 배송됐다.
관광공사와 오뚜기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K-푸드를 통한 신규 방한 수요를 창출하고 재방문객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관광공사는 오는 9월 ‘2024 투어리즘 엑스포 in 도쿄’에 참가해 한국여행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 올 하반기 오키친스튜디오 부산지점 오픈에 맞춰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식 쿠킹 클래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외래 관광객 2000만 명 시대를 여는 핵심 콘텐츠로 K-푸드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관광공사는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서울 마포구에 있는 오뚜기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여행 설문조사를 실시해 참여자 1000명에게 오뚜기 식품으로 구성된 푸드 박스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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