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된 세계관을 들고 ‘스위트홈’ 시즌2가 찾아온다.

‘스위트홈’ 시즌2

누가 언제 괴물로 변할지 모르는 두려움과 불신만으로 가득한 아비규환의 세상에서도 여전히 삶은 계속된다. 괴물화가 곧 인류의 희망이라고 생각하는 특수감염인 상욱과 달리 자신이 인간임을 잊지 않으려는 현수는 실험체가 될 위험을 무릅쓰고 밤섬 특수재난기지로 향한다. 그린홈에서 천신만고 끝에 살아남았던 이들과 또 다른 보금자리가 된 스타디움에서 만난 생존자들, 괴물 전담 부대인 까마귀부대 군인들은 얽히고설키며 더욱 거대한 서사를 예고한다.

더 지독해진 욕망, 누가 진정한 ‘괴물’일지 물음을 던지는 심화된 이야기와 압도적인 스케일, 괴물로 뒤덮인 세상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액션 시퀀스까지, 모든 것이 진화한 ‘스위트홈’ 시즌2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1 공개 예정, 스릴러, 한국, 2023)

‘웰컴투 삼달리’

‘웰컴투 삼달리’는 한라산 자락 어느 개천에서 난 용, 삼달이 모든 걸 잃고 추락한 뒤, 개천을 소중히 지켜온 용필과 고향의 품으로 다시 돌아와 숨을 고르며 사랑도 찾는 청정 짝꿍 로맨스다. 개천의 용을 꿈꾸며 제주 삼달리를 떠나 서울로 상경한 조삼달은 사진작가의 꿈을 위해 패션 사진계에서 혹독한 어시스턴트 생활을 거쳐 마침내 정상의 자리에 오른다.

그러나 불미스러운 사건을 겪고 크게 넘어진 삼달은 돌아가고 싶지 않던 개천, 삼달리로 향한다. 삼달이 돌아왔다는 소식에 시끌벅적해진 삼달리, 누구보다 놀란 건 삼달의 전 남자친구 조용필이다. 원치 않은 컴백이었지만 몸과 마음이 상처투성이가 된 삼달은 개천을 소중히 지켜온 용필과 함께 숨 고르는 법을 배우며 사랑의 감정을 다시 느끼기 시작한다. 지창욱이 온정 넘치는 용필 역을 맡아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신혜선은 거침없는 삼달 역을 맡아 점차 변화해 가는 캐릭터를 유려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12/3 공개 예정, 로맨스/코미디, 한국, 2023)

‘콘크리트 유토피아’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황궁 아파트 주민들은 새로운 입주민 대표로 선출된 영탁을 중심으로 외부인을 철저히 차단하고 그들만의 생존 규칙을 세운다. 덕분에 이곳은 더없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유토피아가 됐지만 계속되는 생존의 위협 속에서 예상치 못한 갈등과 불안이 싹튼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감각적인 연출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차별화된 볼거리, 배우들의 호연으로 청룡영화상, 대종상 영화제, 런던아시아영화제, 황금촬영상 시상식, 부일영화상 등 내로라하는 국내외 영화제 수상과 함께 미국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 한국영화 대표 출품작에 선정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12/5 공개 예정, 드라마, 한국, 2023)

‘패밀리 스위치’

넷플릭스 영화 ‘패밀리 스위치’는 크리스마스를 며칠 앞두고 우주에서 발생한 희귀한 이변으로 한 가족의 부모와 십대 자녀의 몸이 뒤바뀌는 이야기다. 아이들이 자라며 점점 거리를 두는 것만 같은 제스는 남편 빌에게 고충을 토로한다. 반면 딸 시시와 아들 와이엇은 자신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부모가 불만이다. 이대로 자녀들과 멀어지는 것을 두고만 볼 수 없던 제스와 빌은 최선을 다하던 중 점성가를 만나게 되고, 이 우연한 만남 이후 다음 날 아침이 되자 엄마와 딸, 아빠와 아들, 심지어 막내 마일스와 반려견 피클의 몸이 서로 바뀌면서 혼란에 빠진다.

하필 승진부터 대학 입시 면접, 음반 계약과 축구 선수 선발 테스트까지 각자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날 아침, 이들은 서로의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까. 제니퍼 가너가 엄마 제스 역을, 에드 헬름스가 아빠 빌 역을, 에마 마이어스가 딸 시시 역을, 브레이디 눈이 아들 와이엇 역을 맡아 유쾌한 바디 체인지 코미디를 완성한다. (11/30 공개 예정, 코미디, 미국, 2023)

‘초토화’

넷플릭스 시리즈 ‘초토화’는 라스베이거스를 위협하는 폭탄 제거에 성공한 엘리트 특수부대원들이 축하 파티를 즐기던 중 아침까지 해결해야 할 진짜 임무를 직면하며 온갖 위험과 숙취에 맞서 사투를 벌이는 코미디 액션이다. 완벽한 호흡으로 폭탄을 해체한 특수부대원들은 라스베이거스를 구했다는 기쁨에 취해 내일이 오지 않을 것처럼 파티를 즐기던 중 전화 한 통을 받는다.

그들이 해체한 폭탄은 가짜였고 다음 날 아침 9시까지 5킬로톤의 핵무기를 해체하지 못하면 라스베이거스가 초토화된다는 것. 특수부대원들은 당장 맨정신을 되찾고 도시를 구해낼 수 있을까. 세계적인 인기와 함께 에미상® 후보에 올랐던 넷플릭스 시리즈 ‘코브라 카이’의 존 허위츠, 헤이든 슐로스버그, 조시 힐드가 연출, 각본, 제작을 맡아 또 하나의 레전드 시리즈를 탄생시킬 예정이다. (11/30 공개 예정, 코미디/액션, 미국, 2023)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