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성시경이 내년 막걸리 브랜드를 출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성시경 / 뉴스1

16일 뉴스1, 유통 업계 등에 따르면 성시경은 ‘인공감미료 무첨가 12도 막걸리’를 내년 선보일 예정이다.

성시경 측은 “막걸리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있다. 제품 스펙, 출시 일정 등 세부 사항은 아직 미정이다”고 짧게 대답했다.

9월 성시경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막걸리 출시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했다.

그는 영상 속에서 하정우를 집으로 초대해 저녁을 즐기던 도중 “내년에 이름을 건 술을 출시할 것이다”라며 “제품을 준비 중”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영상 속 공개된 막걸리는 6도, 8도, 12도로 구성됐다. 성시경은 “첨가제가 들어있지 않다”며 “쌀과 누룩, 물로 제조됐다. 우리나라에 없는 맛”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일각에서는 ‘먹을텐데’ 등 음식, 주류에 일가견이 있는 성시경이 막걸리 사업에 도전하게 된다면 주류업계 트렌드를 뒤흔들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있다.

성시경과 비슷하게 가수 박재범은 소주 브랜드 ‘원소주’를 선보였다. ‘원소주’는 출시 9개월만에 판매 400만 병을 달성하는 등 큰 성공을 거뒀다.

특히 ‘원소주’는 편의점 등을 통해서도 공급됐는데, 점포마다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는 등 젊은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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