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글로벌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 시즌 2를 통해 탄생한 보이그룹 NEXZ(넥스지)의 경연 파이널곡 ‘Miracle'(미라클) 퍼포먼스 비디오가 유튜브 500만 뷰를 돌파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Lables Inc. (Japan)
사진=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Lables Inc. (Japan)

NEXZ는 18일 ‘니지 프로젝트’ 시즌 2 파이널 스테이지의 공통 미션곡 ‘Miracle’ 음원 및 퍼포먼스 비디오를 한국어와 일본어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였다. 그런 가운데 일본어 버전 퍼포먼스 비디오가 20일 정오 기준 유튜브 조회 수 500만 회를 넘어섰고 한국어 버전 역시 100만 뷰를 목전에 두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Miracle’은 오디션 참가자들의 성장, 같은 꿈을 향해 달리는 여정에서 피어난 우정, 또 ‘니지 프로젝트’ 시즌 2의 대장정을 함께 한 시청자들과 만나게 된 NEXZ의 ‘기적’과도 같은 과정에서 영감을 얻어 써 내려간 노래다.

멤버 유우, 토모야, 하루, 켄, 세이타, 유우히, 유우키의 매력적인 음색, 탄탄한 가창력과 더불어 NEXZ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퍼포먼스 비디오 속 유려한 춤선, 칼각이 살아있는 군무 장면 등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Miracle’ 음원은 발매 당일인 18일 오후 기준 일본 아이튠즈 종합 랭킹,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라쿠텐 뮤직 실시간 랭킹, mu-mo 실시간 다운로드 랭킹 등 현지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정식 데뷔 전부터 남다른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지난 15일 JYP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일본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후루(Hulu)에서 ‘니지 프로젝트’ 시즌 2 마지막화가 방영됐다. 최종 데뷔 멤버와 팀명 ‘NEXZ’ 발표 당시 ‘니지 프로젝트’ 관련 여러 키워드가 일본 X(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들은 18일 일본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 니혼TV ‘DayDay.’에 게스트로 출격해 NEXZ로서는 처음으로 현지 시청자들과 만났다. 신인다운 풋풋한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했고 여기서 NEXZ의 첫 방송 프로그램 ‘MiracleZ'(미라클즈) 방영 소식을 알려 팬들을 기쁘게 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Lables Inc. (Japan)
사진=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Lables Inc. (Japan)

경연 파이널곡 ‘Miracle’에서 모티브를 얻은 해당 프로그램은 ‘니지 프로젝트’ 시즌 2를 되돌아보는 일곱 멤버들의 인터뷰를 비롯해 각종 토크 코너로 구성되며 오는 1월 12일 Hulu에서 독점 공개 후 14일 오후 CS 채널 닛테레플러스에서 방영된다. Hulu 버전에서는 ‘니지 프로젝트’ 시즌 2의 미공개 영상을, 닛테레플러스 버전에서는 멤버들이 오디션 퍼포먼스를 되짚는 코너 등이 특별 수록될 예정이다. 

NEXZ는 JYP와 일본 최대 음반사 소니뮤직이 손잡고 선보이는 합동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 프로젝트’ 시즌 2를 통해 탄생했다. JYP 대표 프로듀서이자 ‘니지 프로젝트’ 심사위원 박진영이 “앞으로의 미래를, 새로운 세대와 함께 열어 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Next Z(G)eneration’을 축약한 그룹명 ‘NEXZ’를 직접 네이밍 했다. 

NEXZ는 유수 K팝 그룹을 론칭한 JYP의 트레이닝 시스템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세대를 이끌어 나갈 전망이며, 2020년 시즌 1을 통해 선발돼 일본에서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고 최근 싱글 앨범 ‘Press Play'(프레스 플레이)와 함께 한국에서도 성공적인 데뷔를 맞이한 NiziU(니쥬)의 탄탄한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