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에디터3시리즈콜라보[영화/드라마] 오늘은 이거 볼래?

드라마 닥터슬럼프 촬영지 여기라구? 인물관계도, OTT 정보도 있음

아이구야,
여기가 바로 혐관 맛집!

핫한 인기를 끌었던 JTBC 드라마 <웰컴 투 삼달리>의 후속작, <닥터슬럼프>가 첫 막을 열었습니다. 박형식, 박신혜 주연의 닥터슬럼프는 의사 인생 중 가장 힘든 위기를 겪고 있는 두 남녀가 마주하며 생기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어요.

특히 고등학생 시절 전교 1~2등을 다투던 최악의 라이벌! 앙숙 중에서도 대앙숙이었던 남녀가 슬럼프 상황에서 재회한다는 점에서 혐관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맛집이 될 예정! 2화까지 방영된 현재, 닥터슬럼프 본방사수를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줄거리, 등장인물, 촬영지, 원작, ott 등 여러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닥터슬럼프 드라마 기본정보

장르: 로맨틱 코미디, 메디컬, 힐링 
방송: 2024.1.27.~ 
방송채널: JTBC 
방송시간: 토, 일 오후 10:30~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연출: 오현종 
극본: 백선우 
출연: 박형식, 박신혜, 윤박, 공성하 외 

▶ 닥터슬럼프 보러가기: 티빙 / 넷플릭스 / 네이버 시리즈온 

  
   
   

드라마 닥터슬럼프
원작은?

드라마 닥터슬럼프는 원작이 따로 없는 오리지널 작품이에요. 물론 동명의 일본 만화가 있기는 하지만, 전혀 관련 없는 내용이니 오해는 금물! 

참고로 극본을 맡은 백선우 작가는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 많은 사랑을 받은 로맨틱 코미디 작품을 집필한 이력이 있어요. 또 오현종PD 역시 <역도요정 김복주>, <그 남자의 기억법>, <투깝스> 등을 연출한 로맨스계의 전문가라는 사실! 미리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죠? 

  
   
   

드라마 닥터슬럼프
줄거리

밑바닥에서 마주친 의사 남녀.
하지만 왠지 혼자가 아니라 위로가 된다.

지금으로부터 14년 전인 2009년, 전국 모의고사에서 두 명의 만점자가 탄생했습니다. 그 중 한 명은 의사 아버지 밑에서 자라 강남 명문고에 재학중인여정우(박형식 분)’였죠. 정우는 전교 1등을 놓친 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선생님, 친구들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호감형 천재’였습니다.  

한편, 다른 한 명은 부산에서 어묵공장을 하는 어머니 밑에서 자란 장녀 남하늘(박신혜 분)’이었어요. 하늘은 옷 갈아입는 시간도 아까워서 요일 별 옷을 미리 정해놓고, 한문제라도 더 풀기 위해 뛰어다니곤 했습니다. 당연히 친구도 없었고, 오로지 공부만을 위해 살아가는 ‘공부에 미친자’랄까요. 

두 사람은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하늘이네 집은 매출이 반토막 난 어묵공장을 정리하고, 하늘의 뒷바라지를 위해 서울로 이사를 오게 됩니다.

그리고 운명의 장난처럼, 전국 모의고사 만점자 두 명이 한 학교에 다니게 되었죠. 하늘 아래 전교 1등은 오직 한 명뿐! 그날부터 정우와 하늘은 서로를 견재하며 치열한 라이벌이자 앙숙으로서 학창시절을 보냅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현재. 하늘은 한국대는 가지 못했지만, 다른 의대에 진학해 의사가 되었습니다. 꿈을 이루고 잘 살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매일 교수에게 인신모독을 당하며 깨지기 일쑤. 자신도 모르게 마음의 병이 들어가던 하늘은 결국 ‘우울증’ 진단을 받고 휴식을 권고받습니다. 

반면 정우는 한국대 의대에 진학해 의학계에서 인정 받는 성형외과 의사가 되었습니다. 유튜브 골드버튼도 받고, 광고 모델도 하면서 잘 지내고 있었죠.

하지만 어느 날 수술 중 환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고, 의도적으로 항응고제를 투여해 살인한 것이라는 누명을 쓰게 됩니다. 결국 정우는 한순간에 병원 폐업부터 위약금까지, 100억 가량의 빚더미에 앉게 되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집, 차, 병원 등 모두 정리하고 옥탑방 살이를 시작한 정우. 그런데 이게 무슨 운명의 장난인지. 이사간 집이 고등학생 때 그토록 싸워대던 하늘이네 였다는 사실!!  

누구보다 탄탄대로를 달릴 것 같았던 두 사람은 그렇게 각자의 인생에서 가장 어두운 순간, 서로를 마주하는데요. 늘 그랬듯 서로를 죽일듯이 노려보지만, 어쩐지 가장 치욕스러운 순간에 서로의 존재에 위로를 받기 시작합니다. 

  
   
   

드라마 닥터슬럼프
인물관계도

  
   
   

드라마 닥터슬럼프
등장인물
① 여정우 역 – 박형식

잘생기고, 공부 잘하고, 성격 좋고! 뭐 하나 빠지는 것 없는 인물로, 늘 여유가 가득했다. 성형외과 의사로서 사람들의 콤플렉스를 치유해주겠다는 사명감도 깊었다.

하지만 수술 도중 환자가 사망하는 의료사고로 인해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졌다. 결국 모든 것을 정리하고 옥탑방으로 이사를 간 날, 학창시절 가장 극혐했던 라이벌 소녀를 마주한다.  

② 남하늘 역 – 박신혜

부산 작은 마을에서도 전국 모의고사 만점을 받았을 만큼 독한 인물로, 화장실 가는 시간도 아까워 커피를 봉지째로 씹어먹는 악바리였다. 결국 의사가 되어 성공을 거머쥐었지만, 한 번도 쉬어본 적이 없던 탓에 번아웃을 맞는다.

그리고 우리집 옥탑방에 나타난 원수, 여정우와 유치하게 싸우다가 누명을 쓰고 재판 중인 그에게 연민의 감정을 느낀다. 

③ 빈대영 역 – 윤박

정우의 대학 동기이지만, 재수를 해서 나이는 더 많다. 병원 개원 후 열심히 홍보를 해보지만 병원에는 파리만 날릴 뿐. SNS도 시작해보지만 정우처럼 주목받지 못하고 구독자는 겨우 5명이다.

늘 정우가 하는 행동에 사사건건 토를 달며 사이가 안 좋은 것처럼 보이지만, 위기를 맞은 정우를 진심으로 믿어준 몇 안 되는 인물이다. 아내와 이혼 후 싱글대디로 중학생 딸을 혼자 키우는 중. 

④ 이홍란 역 – 공성하

하늘의 대학 동기이자 산부인과 의사. 대학생부터 현재까지 늘 하늘과 함께 붙어다니는 절친이다. 애주가이자, 하늘에게 술을 가르쳐준 인물이기도 하다.

싱글맘으로 6살 아들을 키우고 있는데, 어느 날부터 맞은편 성형외과 원장 빈대영과 자꾸만 얽히게 된다.  

  
   
   

드라마 닥터슬럼프
촬영지 어디야? 바로 여기야!

로맨스 드라마답게, 장면 곳곳에서 몽글몽글~ 예쁜 풍경이 눈에 띄었는데요. 

드라마에서 흐드러지는 벚꽃나무가 매력적이었던 학교 등교길 장면은 충남 아산에 있는 ‘순천향대학교 피닉스 광장/오월의 광장’에서 촬영한 거라고 해요. 이미 벚꽃 성지로 유명해 인기가 많다고 하니, 올해 벚꽃이 필 때 방문해봐도 좋겠죠? 

또 정우와 하늘이 다니던 고등학교는 서울 종로 중앙고등학교로, 이국적이고 웅장한 매력이 가득해 드라마, 영화, CF 등 이미 여러 작품의 촬영지로 쓰였답니다. 차은우, 문가영 주연의 드라마 <여신강림> 속 학교도 바로 이곳! 

그 외 하늘이 서울로 전학 오기 전 살던 마을은 부산 다대포항이라는 설정이지만, 실제 촬영지는 경남 거제시 죽림 어촌마을이었다고 해요. 또 하늘이 근무하는 병원은 국립경상대학교 창원 병원, 정우가 개원한 병원은 서울 강남 오브제 성형외과, 옥탑방은 서울 중구 동호로 성곽길 주변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드라마 닥터슬럼프 1화
시청률은 얼마나 나왔을까?

닥터슬럼프는 이처럼 흥미로운 이야기에 등장인물들의 매력을 더해 높은 흡입력을 자랑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첫화부터 시청률 4.1%! JTBC 자체 최고 시청률 갱신, 종편 전 채널 1위를 차지하며 산뜻한 출발을 시작했다고 해요. 

닥터슬럼프 2화에서는 더욱 성장해 5.1%의 시청률을 기록! 이 드라마, 과연 어떤 매력이 있는지 직접 감상해보세요!  

  
   
   

1인 가구 매거진 홀라
콘텐츠 제휴 문의
me_travel@naver.com

     

지금 딱 보기 좋은 드라마/영화는?

    

Copyright 2023. 1인가구 매거진 홀라 (holaa-me_travle)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