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8인분짜리 초대형 물냉면(유어스 세숫대야 물냉면)을 출시한다.

150g 내외인 시중 냉면 중량의 8배 수준인 1.2㎏ 냉면 사리와 냉면 육수(400g), 냉면 소스(40g), 건조 야채(24g), 냉면 식초(18g) 등을 스테인리스 용기에 담았다. 이름처럼 실제 세숫대야 크기의 국산 스테인리스 용기를 담은 게 특징이다. 냉면 사리를 끓여서 찬물에 헹궈서 식힌 뒤 육수, 소스 등을 넣고 물 1.6리터를 섞어 먹는 방식이다. GS25 측은 “구성품과 물을 합치면 무게가 3.2㎏을 넘는다”고 설명했다.

GS25는 16~20일 ‘우리 동네 GS 앱’의 예약 서비스를 통해 2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주문 판매를 한 후 전국 GS25 매장에 정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가격은 1만7900원이다.

유통 업계에서는 대형 제품을 출시하는 게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와 재미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전략이다. 앞서 GS25가 내놓은 8인분짜리 ‘점보 라면’은 1년 만에 30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들어 홈플러스는 탕수육, 치킨 등의 양을 늘린 ‘대짜(대용량 진짜)’ 제품을 내놓았고, SPC삼립은 기존 제품보다 6.6배 키운 ‘크림대빵’을 출시해 품절 대란이 일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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