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310_홍대광 리메이크 음원_image (3)
홍대광 /제공=Stone Music Entertainment,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가수 홍대광이 이승철의 대표곡 중 하나인 ‘긴 하루’를 리메이크 한다.

홍대광은 오는 16일 오후 6시 ‘긴 하루’ 리메이크 음원을 발매한다. 이번 곡은 이승철이 2004년 공개한 원곡을 모던한 어쿠스틱 팝 스타일로 재해석한 곡이다. 잔잔한 기타 위에 얹어진 감성적인 홍대광의 보이스가 돋보이며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편곡과 시원시원한 가창력이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한층 더 살려준다.

이번 ‘긴 하루’ 리메이크 음원은 2012년 엠넷 ‘슈퍼스타K4’에 참가했던 홍대광이 슈퍼위크 무대에서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함께 가창했던 짧은 영상에서 출발했다. 약 11년 전 홍대광이 선보였던 무대 영상이 최근 유튜브에서 다시 폭발적인 조회수와 화제를 모으고 있어 이번 리메이크가 성사됐다.

홍대광은 ‘슈퍼스타K4’에서 선보인 ‘긴 하루’ 무대를 회상하며 “시간이 지나도 그때의 무대를 기억해주시는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음원을 기쁜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었다”고 전한다.

또한 홍대광은 음원 발매와 동시에 유튜브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라이브 영상에서도 직접 기타 연주와 보컬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홍대광은 그동안 ‘멀어진다’, ‘잘됐으면 좋겠다’, ‘답이 없었어’, ‘고마워 내 사랑’, 올해 초 발매한 ‘스노우 라이트’ 및 다양한 OST 작품에 참여해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