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인기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가 솔로로 돌아온다. 팀의 솔로 프로젝트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 만큼 전 세계 음악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31일 오후 1시 지수가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앨범명 ‘ME’에서부터 지수의 당찬 포부와 자신감을 확인할 수 있다.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난 자신(ME)만의 고유한 색채, 본연의 아름다움(美)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은 것. 음악과 비주얼 요소 등 지수의 매력을 극대화한 앨범 ‘ME’가 드디어 공개된다.

# 2023년 봄 피어날 지수라는 ‘꽃(FLOWER)’

지수의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정체성은 타이틀곡 ‘꽃(FLOWER)’으로 만개한다. 독특한 사운드의 베이스에 미니멀한 편곡이 더해졌으며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라인은 지수의 유니크한 보컬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그 특유의 몽환적 분위기가 짙은 중독성을 불러일으킬 전망.

지수의 보컬 역량은 수록곡 ‘All Eyes On Me’으로 입증된다. 리얼 기타와 베이스에 더해진 경쾌한 드럼 사운드, 치명적인 리드 라인이 돋보이는 노래다. 블랙핑크의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추며 다수의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킨 더블랙레이블 대표 프로듀서 TEDDY를 비롯 VINCE, KUSH, VVN, 24, R.TEE가 힘을 보태 완성도를 더했다.

#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All Eyes On 지수’

지수의 음악 세계는 압도적인 비주얼로 화룡점정을 찍었다. 미국 올로케이션 진행에 블랙핑크 역대 최대 제작비가 투입된 ‘꽃(FLOWER)’ 뮤직비디오는 필름 카메라로 촬영돼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영상미로 지수의 변화무쌍한 매력을 녹여냈다.

지수의 ‘꽃(FLOWER)’ 퍼포먼스 역시 관전 포인트. 꽃과 나비를 형상화한 다채로운 안무로 곡의 테마를 역동적으로 살려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전망. 지수만의 색과 그윽한 향기로 가득한 무대가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 K팝 여성 솔로 최초 ‘밀리언셀러’ 청신호..지수가 쓸 새 역사

앨범 발매 전부터 이미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지수. 이번 앨범은 예약 판매 시작 2주일 만(3월 20일 기준)에 선 주문량 95만 장을 넘어서며 K 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단일 음반 신기록을 세웠다. 꾸준한 추이로 지난 30일에는 131만 장을 돌파, K 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의 ‘밀리언셀러’ 등극이 머지않았음을 암시한다.

앞서 솔로 데뷔를 했던 제니, 로제, 리사 모두 K 팝에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앨범 판매량은 물론 유튜브 조회 수 및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최초·최고 신기록을 갈아치웠던 것. 세계 음악시장을 이끄는 주역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의 솔로 프로젝트 마지막 퍼즐 조각인 지수가 쓰게 될 새로운 역사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지수는 앨범 발매 한 시간 전인 낮 12시(KST)부터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로 팬들을 먼저 만난다. 신곡 소개와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스토리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