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가 지나가고 뜨거운 폭염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이용자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수 있도록 게임사들이 시원한 여름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휴가철 글로벌 관광객이 붐비는 인천 공항을 점령했고,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에 여름 한정 영웅 ‘레테’를 새롭게 선보이고 여름 특별 서브 스토리 ‘한여름의 파라다이스’의 후반부 콘텐츠도 오픈했다. 아울러 ‘그라나도 에스파타’, ‘포트리스M’, 썸에이지의 ‘디펜스 워’ 등 중견 게임에서도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장마가 끝나면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됐다. 여름은 피서로 인해 이용자들이 빠져나가는 시기라 이용자들을 붙잡기 위한 게임사들이 고군분투하는 시기이며, 시원한 여름을 주제로 한 콘텐츠와 이벤트가 매년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5일 출시를 앞둔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를 글로벌 관광객이 몰리는 요충지를 점령하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아레스’는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 AMT(아트 미디어 터널)을 가득 채웠다. 해당 위치는 인천국제공항과 교통센터를 연결하는 초대형 DOOH(디지털 옥외광고)로 수많은 국내외 여행객들이 왕래하는 핵심 장소다. 특히 인천공항과 연결되는 홍대 공항철도와 서울역까지 독특한 미래 세계관과 콘셉트를 가진 ‘아레스’로 가득 채워, 휴가를 맞아 공항을 찾은 이용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강남역 지하상가 ▲ 강남 CGV G-light 및 K-POP Live ▲ 코엑스 등 한류를 상징하는 다수의 랜드마크를 화려하게 수놓으며 ‘아레스’의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아레스 인천공항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인천공항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인천공항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인천공항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인천공항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인천공항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여름 한정 영웅 ‘레테’를 새롭게 선보였다. 또 여름 특별 서브 스토리 ‘한여름의 파라다이스’의 후반부 콘텐츠도 오픈했다.

신규 영웅 ‘레테’는 오는 8월 3일까지만 만나볼 수 있는 여름 한정 영웅이다. 5성 등급의 냉기속성 전사 영웅으로 빠른 속도가 장점이다. 3번째 스킬인 ‘얼어붙어라’는 냉기 덩어리로 적 전체를 공격해 강화효과를 1턴 감소시키고 ‘동상’과 ‘속박’을 발생시켜 움직임을 크게 제한할 수 있다. 또한, 2번째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패시브 효과로 고유 효과인 ‘징조’를 적에게 누적시킬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강력한 성능의 ‘심연의 부름’을 사용한다. 

‘한여름의 파라다이스’의 3주차와 4주차 스토리도 오픈하였으며, 여름 기념 일러스트 로비도 추가됐다. 로비를 여름 테마의 일러스트로 꾸미고 로비에서 영웅들의 목소리도 감상할 수 있다. 먼저, ‘한여름의 파라다이스’ 서브 스토리 진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레테’의 움직이는 일러스트는 성우의 특별한 음성을 감상할 수 있으며 로비로 설정도 가능하다. 

썸에이지는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에서 신규 캐릭터 ‘이졸데’와 신규 스페셜 코어를 통해 ‘로라’를 선보인다.

무더운 여름과 잘 어우러지는 ‘이졸데’는 물을 활용한 능력을 보유해 물폭탄을 사용하며, 채워진 물만큼 대미지가 증가하며, 시간에 따라 물 게이지가 자동으로 채워지며, 충전된 게이지를 소모할 경우 광역 공격을 시전할 수 있다. 특히 가득 찬 물폭탄은 치명타 확률이 2배 증가, 위력이 대폭 상승한다. 신규 스페셜 코어에 ‘로라’가 등장, 전투 시 로라 스킬을 사용하면 로라의 공격 속도가 빨라진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캐릭터 이졸데와 로라의 지정 도전 그리고 제어 및 지원형 금지 도전 등 특정 덱을 고정하거나 금지한 도전 일정을 실시한다.

'디펜스 워 타워 디펜스 게임' 전설 등급 캐릭터 업데이트 /썸에이지
‘디펜스 워 타워 디펜스 게임’ 전설 등급 캐릭터 업데이트 /썸에이지

씨씨알컨텐츠트리(CCT)는 모바일 슈팅게임 ‘포트리스M’에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8월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을 통해 상자 빙고, 여름맞이 미니 대회 등에 참여하여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게임에 접속만 해도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여름맞이 특별 출석부를 통해 매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포트리스M' /CCT
‘포트리스M’ /CCT

한편,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2023 신상 여름 코스튬을 선보였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8월24일 점검 전까지 인기 캐릭터 5명에 대한 수영복 콘셉트의 ‘2023 여름 코스튬 패키지 1탄’을 판매한다.

올해 여름 코스튬 패키지 1탄의 주인공들은 라발, 미스트리스 바젤란느, 브리짓, 길티네, 수석단원 돌로레스 등 뛰어난 성능으로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은 5명이다.

유저들은 패키지 구성품 중 코스튬 소환석과 헤어 소환석을 사용해 각각 원하는 캐릭터의 코스튬과 헤어를 선택 가능하다. 해당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컬렉션 서머 캐릭터카드 소환석’을 사용해 원하는 1명을 확정 획득 가능하다. 

코스튬 캐릭터 중 ‘길티네’의 경우 신규가문지원월드(블루)에서 특정 퀘스트 완료 및 레벨 달성을 통해 얻을 수도 있다.

'그라나도' 2023수영복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2023수영복 /한빛소프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