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가 미니밴 화물차 마스터 신형을 발표했습니다.​

13년 만의 신형 출시

마스터 신형이 출시된 건 13년 만입니다. QM6 등 대부분 르노의 신차가 그런 것처럼 사골을 끝까지 우려낸 후 신형을 출시한 것인데요.

확실히 프랑스는 한국과 비교해서 신차를 출시하는 주기가 정말 느린 것 같습니다.​

마스터 풀체인지 모델은 구형의 투박한 상용차 느낌에서 세련된 밴으로 변신했습니다.

디젤, 전기, 수소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르노 마스터 신형의 달라진 부분을 하나씩 정리해 드립니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언어 반영

마스터 신형은 르노의 패밀리 룩을 적용하며 세련된 인상을 구현했습니다.

‘ㄷ’모양의 DRL 램프를 적용하고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등도 세련되게 단장했습니다.​

차체는 후드가 짧아지고 앞유리도 예리한 각도를 적용해서 날렵한 느낌을 더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구형과 비교해 공기역항 성능을 강화해서 디젤은 연비를, 전기차 모델은 전비를 개선했습니다.​

쏠라티 크기와 유사하다

마스터 크기는 구형과 비교해 전장이 100mm 늘어나며 약 5,7M에 달합니다.

한국에서 쏠라티 크기와 유사한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르노 마스터 실내 살펴보니

마스터 실내는 10인치 디스플레이, 디지털 클러스터, 로터리 다이얼 등을 적용했습니다.

편의 사양으로 USB-C 포트, 무선 충전 패드 등을 적용했고 컵 홀더, 서랍, 중앙 선반 등 다양한 수납 공간으로 실용성도 강화했습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 라인업

주목할 특징은 파워트레인 변화에 있습니다. 마스터 신형은 디젤, 전기, 수소 3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선택 폭을 확대했습니다.

마스터 디젤은 블루 dCi 엔진 및 수동/9단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연비를 개선하고 최고출력 105-170마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전기차 2가지 트림 구성

마스터 전기차 모델은 싱글 전기 모터를 통해 최고출력 143마력 및 최대토크 300Nm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스탠타드 모델은 40kWh 용량의 전기차 배터리 팩을 장착해서 전기차 주행거리 18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롱레인지 모델은 87kWh 용량의 전기차 배터리 팩을 장착해서 전기차 주행거리 41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마스터EV 롱레인지 추천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면 마스터EV는 롱레인지 모델을 구매하는 게 적절해 보입니다.

스탠다드 모델은 도심만 주행이 가능하고 원거리 주행은 힘들어 보입니다.​

전기차 주행거리 및 충전 시간

또 마스터 전기차 모델은 130kW급 DC 급속 충전 기능으로 30분 만에 229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전기차 특화 기능 V2G(Vehicle to Grid), V2L(Vehicle to Load)도 들어가 있습니다.​

마스터 출시일 2025년 한국 예정?

마스터 풀체인지 출시일은 2024년 봄 유럽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국은 유럽에 출시된 후 2025년 즈음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르노 마스터 신형에 관심 있는 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글 / 소프트엔진

사진 / Renault

문의 / whdgus964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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