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사막’, ‘나이트크로우(밤까마귀)’, ‘라그나로크’ 등 K-게임이 연초부터 글로벌 시장을 노크 중이다. 펄어비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검은사막’과 ‘붉은사막’을. 위메이드는 타이베이 게임쇼 2024에 ‘나이트 크로우’와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들고 글로벌 이용자들을 만난다. 또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는 방콕 센트럴 월드에서 ’Ragnarok Real World Experience’를 개최하며 글로벌 이용자들을 만난다.

펄어비스는 2년 연속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CES에 참가해 북미 이용자들을 만난다.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신제품 모니터 2종(31.5형 UHD, 27형 QHD 360Hz)을 통해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와 ‘붉은사막’의 게임 트레일러를 선보인다. 

검은사막 게임스컴 부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게임스컴 부스 /펄어비스

올해 10년을 맞는 검은사막은 북미 유럽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22년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조선을 모티브로 한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를 미국 LA에서 첫 공개했다. 

지난 12월 북미 최대 MMO 게임 미디어 ‘MMORPG.com’의 게이머가 뽑은 ‘최고의 MMO(Best MMO of the Year)’와 ‘최고의 MMO 확장팩(Best MMO Expansion)’에 선정됐다. 

붉은사막의 게임 트레일러는 지난 8월 독일 게임스컴에 공개해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큰 환호를 받으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독보적인 게임성과 기술적 완성도로 총 500만 뷰를 넘어 공개한 한국 게임 중 가장 높다.

삼성디스플레이 부스에서 게임 영상 외에도 ‘다크나이트 피규어’ 등 굿즈들도 만나 볼 수 있다.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난강 전시 센터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 2024’에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의 MMORPG ‘나이트 크로우’와 라운드원스튜디오의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단독 전시 부스를 마련한다. 두 게임 모두 올해 1분기 중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타이베이 게임쇼 2024 부스 조감도 /위메이드
타이베이 게임쇼 2024 부스 조감도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 기반 MMORPG로, 작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한 한국에서 주요 앱 마켓 인기 및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며 흥행했다.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고도화된 토크노믹스를 구현했다. 1월 11일부터 글로벌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뛰어난 그래픽으로 구현한 실사 캐릭터를 조작해 즐기는 리얼 야구 게임이다. CPBL(대만 프로야구 리그) 등 다양한 리그에서 활약 중인 유명 선수들로 나만의 팀을 만들 수 있다. 시연 버전은 싱글 플레이, 홈런 더비 등 콘텐츠로 구성했다.

한편, 그라비티의 Ragnarok Real World Experience는 온라인으로 즐겼던 라그나로크 IP 게임 속 세상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전시회로 1월 6일부터 4월 21일까지 한정 기간 오픈한다. 이번 전시회는 라그나로크 속 세계를 오프라인에 직접 구현함으로써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즐기고 있는 전세계 유저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게임 속 도시와 던전, FINAL LEVEL99 등 라그나로크 세계를 그대로 구현한 총 14개의 공간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을 위한 팝업스토어와 F&B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라그나로크 IP 굿즈 구매 시 라그나로크 클래식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증정하며 F&B 부스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과도 마련한다.

Ragnarok Real World Experience /그라비티
Ragnarok Real World Experience /그라비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