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세그, 고객 맞춤형 모델 제스코(Jesko) 공개
아제라의 후속 모델로 탁월한 성능과 디자인 적용
연간 40~50대 수량으로 총 125대 한정 제작될 예정
슈퍼카
코닉세그 제스코 (출처-X ‘FlawlessSpec’)

현지시간으로 1일, 슈퍼카 브랜드 코닉세그는 고객 맞춤형 모델인 제스코(Jesko)를 공개했다.

제스코는 코닉세그 아제라의 후속 모델로, 탁월한 성능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차량은 5.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1,298마력을 발휘하는 괴물 같은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코닉세그 제스코 모델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외관 곳곳에 순금으로 마감되어 럭셔리함을 한층 더 부각시켰다는 점이다.

코닉세그 제스코, E85 에탄올 연료 사용시 최고출력 1,622마력 발휘

슈퍼카 (2)
코닉세그 제스코 (출처-X ‘FlawlessSpec’)

코닉세그 제스코는 2019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아제라의 후속 모델로, 2023년 6월부터 첫 고객 인도가 시작된 특별한 슈퍼카다.

제스코는 연간 약 40~50대 정도의 제한된 수량으로 생산되며, 총 125대만 제작될 예정이라는 점에서 희소성을 강조한다.

이번에 공개된 코닉세그의 슈퍼카 제스코 모델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럭셔리함을 한층 더 부각시킨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슈퍼카 (3)
코닉세그 제스코 (출처-X ‘FlawlessSpec’)

특히, 코닉세그 특유의 노출형 카본 소재 차체 패널을 사용하면서도 전면부 스플리터, 보닛 포인트, 사이드미러 암, 사이드스커트 에어로 플릭, 리어 윙 엔드 플레이트, 보닛 위 코닉세그 엠블럼, 지붕을 따라 이어지는 루프라인, 후면부 범퍼 디퓨저 등 여러 부분에 24k 순금 마감을 적용하여 차량의 럭셔리함과 독특함을 더욱 강조했다.

코닉세그 제스코는 고성능과 혁신적인 기술의 결합을 보여주는 차량으로, 이 차량은 5.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코닉세그의 특허받은 LST(Light Speed Transmission) 9단 멀티 클러치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슈퍼카 (4)
코닉세그 제스코 (출처-X ‘FlawlessSpec’)

여기에 더해, 후륜구동 방식인 제스코는 가솔린 연료 사용 시 최고출력 1,298마력과 최대토크 102kgm를 발휘할수 있다.

특히, E85 에탄올 연료 사용 시 제스코의 성능은 더욱 향상되어 최고출력 1,622마력, 최대토크가 153kgm에 달하는 괴물 같은 성능을 자랑하며, 이러한 강력한 엔진 성능 덕분에 제스코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2.6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또한, 이번에 공개된 코닉세그 제스코는 트랙 주행에서 요구되는 높은 다운포스와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것으로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어택(Attack) 트림을 기반으로 한다.

슈퍼카 (5)
코닉세그 제스코 (출처-X ‘FlawlessSpec’)

여기에, 전면부 다운포스만 최대 1,400kg에 이르는 것은 이 차량의 탁월한 공기역학적 설계와 성능을 반영한 것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