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는 태풍의 눈 형상의 다이아몬드 로장주 로고를 조금 더 날렵한 이미지로 변경했으며 차명 또한 기존의 XM3에서 유럽 현지 명칭인 아르카나로 변경하면서 2025 아르카나 E 테크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돌아왔는데요, 차량이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로고, 차명도 함께 페이스리프트 되는 건 또 처음이네요

2025 아르카나 E 테크 하이브리드는 1.6 HEV 단일 등급 Techno(2,845만 원) Iconic(3,102만 원) Iconic E-TECH 디자인 패키지(3,167만 원) 3개의 트림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직렬 4기통 자연 흡기 방식을 사용하고 배기량 1,598cc 연비는 17~17.4km/l 수준으로 동급인 니로와 코나 하이브리드에 비서 연비는 낮은 편이죠

전면부 디자인을 보시면 날렵한 눈매의 헤드램프와 다이아몬드 모티프 라디에이터 그릴, 와이드 한 감성의 에어커튼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는데요, 기존의 최상위 트림에서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만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이전의 하이브리드 전용 골드 포인트의 디자인 패키지가 포함될 것으로 보이네요

전장 4,570mm / 전폭 1,820mm / 전고 1,570mm / 축거 2,720mm로 소형 SUV 모델인데요, 높은 지상고와 유려한 루프 라인 등 매끄러운 쿠페 SUV 실루엣을 완성했습니다. 국산 동급 소형 SUV 하이브리드 모델 중에서 가장 큰 전장 길이를 갖고 있고 전고, 축거 또한 높은 수준이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하죠

2025 아르카나 E 테크 하이브리드는 두 개의 전기 모터와 차세대 1.6L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은 스마트한 멀티모드 기어 박스 및 배터리 결합으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E 테크 멀티모드 기어박스는 클러치리스 타입의 도그 클러치 변속기 기술을 적용해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초경량화로 뛰어난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신차 비교견적 카랩과 함께하세요▲

200개 이상의 특허와 F1 레이싱 기술이 집약되어 있고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 박스를 탑재해 높은 주행 성능을 제공하고 민첩한 반응속도와 뛰어난 정숙성을 겸비했죠, 또한 도심에서 최대 75% EV 모드 주행, 연료 소비량 최대 32% 절감으로 높은 연비 효율성을 갖고 있습니다

후면부 르노 로고 변경 및 아르카나 레터링이 변경되었죠, 아르카나 E 테크 하이브리드는 반자율 주행이 가능한 고속화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 보조,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 등 최대 16개의 다양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동급 대비 높은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제공하죠

(왼) 니로 하이브리드 / 코나 하이브리드 (오)

2025 아르카나 E 테크 하이브리드는 국산 동급 경쟁 모델로는 니로 하이브리드와 코나 하이브리드가 있는데요, 제가 이전에도 니로와 코나 하이브리드를 포스팅했었는데 셋 다 동일한 파워 트레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디자인, 가격, 연비, 제원 다 따져봤을 때 제일 괜찮아 보이긴 해요

실내를 보시면 블랙 인테리어에 단조로운 디자인이죠, 3-스포크 타입의 가죽 스티어링 휠이 들어가고 7인치 TFT 클러스터, 세로 타입의 9.3인치 디스플레이와 openR link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2열 공간에는 6:4폴딩 시트, 분리형 헤드레스트, 센터 암레스트, USB 단자 등 포함되면서 2열에도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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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차장,차량관리,용품 추천 등 다양한 소통 공간 운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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