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출시 앞둔 미토스 시리즈의 첫 모델
벤츠 AMG 퓨어스피드 콘셉트카 공개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 콘셉트카 공개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 콘셉트카/출처-벤츠

메르세데스가 1950년대 300 SLF 레이싱카에서 영감을 받은 2인승 스피드스터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 콘셉트카(Mercedes-AMG PureSpeed concept)’를 선보였다. 이 차는 2025년 출시될 메르세데스-벤츠 ‘미토스(Mythos)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이다.

300 SLF 레이싱카 연상되는 ‘퓨어스피드 콘셉트’

퓨어스피드 콘셉트는 모나코 항구에 띄워진 폰툰 위에서 베일을 벗었다. 마이클 쉬베 메르세데스-AMG 회장은 “퓨어스피드 콘셉트는 가장 직접적인 방식으로 퍼포먼스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차량”이라며 “루프와 윈드스크린이 없어 탑승자가 빛, 공기, 열정을 여과 없이 모든 감각으로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벤츠 미토스 시리즈 모델 공개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 콘셉트카/출처-벤츠

외관은 긴 보닛, 윈드스크린이나 지붕이 없는 차체, 좌석 뒤 두 개의 플라잉 버트리스 등 스털링 모스(Stirling Moss)가 운전한 것으로 유명한 메르세데스 레이스카, 300 SLR를 연상시킨다.

차체 색상은 르망 레이스의 빨간색 페인트로, 1924년 시칠리아에서 열린 타르가 플로리오(Targa Florio) 레이스에 참가할 때 사용된 색상과 비슷하다.

당시에는 레이싱 참가 시 독일 경주용 자동차는 흰색, 이탈리아 자동차는 빨간색으로 칠해야 했다.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 콘셉트카 공개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 콘셉트카/출처-벤츠

양산 모델은 내년 중 공개

퓨어스피드 콘셉트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A필러를 대신하는 ‘할로(HALO)’ 시스템이다. 2018년부터 F1 머신에 적용된 이 안전장치는 사고 시 드라이버의 머리를 보호한다.

내부에는 IWC 샤프하우젠이 디자인한 맞춤형 시계가 대시보드에 장착되는 등 독특한 컬러와 장비도 돋보인다.

벤츠 미토스 시리즈 모델 공개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 콘셉트카/출처-벤츠

몇몇 부분은 메르세데스-AMG 원 하이퍼카에서 영감을 받았다. 날카롭게 커팅된 카본 파이버 부품이 하체를 감싸 부드럽게 떠오른 상체와 대비를 이룬다. 공기역학을 고려해 뒷바퀴 휠 커버는 완전히 폐쇄되고 앞바퀴 커버는 브레이크 냉각과 다운포스를 위해 개방된다.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 콘셉트카 공개
메르세데스-AMG 퓨어스피드 콘셉트카/출처-벤츠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퓨어스피드의 기반이 되는 AMG SL의 경우 4.0리터 V8 가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 81.5kgm를 발휘한다.

최상위 모델인 SE 퍼포먼스는 V8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합산 총 출력 816마력을 자랑한다.

퓨어스피드 콘셉트는 독창적인 레이싱카 디자인, 혁신적인 소재, 현대적 기술력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유구한 전통을 기념한다.

퓨어스피드 콘셉트의 양산형 버전은 내년 중 공개될 예정이며 250대만 한정 제작된다. 판매 대상은 가장 열성적인 메르세데스 오너와 수집가로 제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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