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어'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더 라이징 2024'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기반의 헬스&뷰티 트렌드 분석 플랫폼 ‘트렌디어’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더 라이징 2024’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트렌디어와 코스모뷰티서울이 공동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헬스&뷰티 시장 트렌드와 글로벌 진출 전략’을 주제로 트렌디어, 아마존, 코스맥스 바이오 등 총 11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헬스와 뷰티 시장의 라이징 트렌드와 미국, 일본,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세미나는 ‘성장하는 건기식 시장의 소비자 니즈'(오전 섹션), ‘글로벌로 떠오르는 K-뷰티의 세계화와 핵심 기회요인'(오후 섹션) 등 2개의 파트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50여명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라희 트렌디어 애널리스트는 강연자로 나서 자체 분석 결과 올인원, 세분화, 라이징 효능, 대체 성분 등을 클릭을 유도하는 건기식 라이징 키워드로 제시했다. 동남아 K뷰티 트렌드를 소개한 김현수 쇼피코리아 매니저는 최근 동남아 소비자의 구매력이 상승함에 따라 다양한 헤어, 바디 브랜드의 진출도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외에도 트렌디어는 이날 세미나를 통해 대화형 AI를 적용한 새로운 서비스인 ‘트렌디어 AI 어시스턴트’ 베타를 공개했다. 트렌디어 AI 어시스턴트는 30개 이상의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떠오르는 시장 트렌드를 AI에게 질문하면, 실제 데이터 기반의 시장 리포트를 실시간으로 생성해 주는 서비스다.

천계성 트렌디어 공동대표는 “급격하게 발전하는 AI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를 더 정밀 분석하고, 분야별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K-뷰티의 글로벌 성장 가속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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